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후쿠오카

[후쿠오카 여행] 꿈 같이 아름다운 등나무 터널, 기타큐슈 가와치 후지 가든(가와치후지엔)

반응형




어떤 분이 블로그 방명록에 이곳이 어디냐며 질문을 하여 인터넷으로 찾아 보다가 직접 찾아가 보게 되었습니다.

기타큐슈의 등나무 터널, 세계의 아름다운 10곳의 터널에도 소개되고 있는 가와치 후지엔(가와치 후지 가든, 河内藤園, kawachi fuji garden)에 가보았습니다.





가와치 후지 가든(kawachi fuji garden)은 후쿠오카에서 30~40분 쯤 떨어진 야하타(八幡)역에서 버스를 타고 갑니다.
야하타역 까지는 특급열차를 이용하여 전역인 구로사키(黒埼)역에서 일반열차를 이용 한 정거장을 이동하면 되고 신칸센을 이용하여 고쿠라(小倉)역까지 이동한 다음 일반열차를 타고 야하타 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특급열차 이용시 1,600엔(2마이 킷푸 이용시, 왕복), 신칸센 이용시 2,000엔 이상이 필요합니다.

하카타 -> 구로사키(환승) -> 야하타 (특급열차, 일반열차 42분 1,580엔)
하카타 -> 야하타  (쾌속열차, 58분 1,080엔)
하카타 -> 고쿠라 -> 야하타 (신칸센, 40분, 2,320엔)





야하타 역에서는 역 바로 앞에 있는 버스 정거장에서 버스를 탑니다.
56번 버스를 이용하고 30분 정도 이동 가와치쇼각코마에(河内小学校前)에서 내려 15분 정도 걸어올라가면 됩니다.

하지만 시간도 많이 걸리고 버스 요금도 비싸기 때문에 전 다른 방법을 이용하였습니다.
가와치 후지 가든 앞에는 온천 시설인 아지사이노유(あじさいの湯‎)가 있어 이곳에서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합니다. 요금도 무료이고 정차하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15분 정도면 도착하게 됩니다. 단 온천과 가와치후지엔은 별개 시설이기 때문에 온천시설에서 온천을 이용하거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와치 온천 아지사이노유
산 중턱에 위치한 작은 온천 시설입니다.





온천은 800엔 식사는 500엔~ 정도면 먹을 수 있으며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전 가와치 후지 가든을 보고 나서 온천을 이용하였습니다. 노천온천에 가와치 후지 가든을 걸으며 생긴 피로가 말끔히 풀렸습니다.





가와치 온천 아지노유에서 5분 정도 걸어올라가 가와치 후지엔, 가와치 후지 가든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와치 후지 가든의 요금은 렌덤으로 등나무 꽃이 만발하거나, 단풍시즌에는 1,000엔을 받고 그 외의 기간에는 정원의 상태에 따라 요금을 받습니다. 제가 간 날은 아쉽게도 아직 등나무 꽃이 만개하지 않아 600엔의 요금을 내고 들어갔습니다.





가와치 후지엔, 가와치 후지 가든(kawachi fuji garden, 河内藤園) 개인이 운영하는 정원으로 1977년에 개원 1,000평이 넘는 등나무 길을 중심으로, 등나무 돔, 등나무 터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 입니다.





입구에서는 커피, 녹차, 주스 등 시원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의 등나무는 4월 말 부터 5월 중순에 걸쳐 아름답게 피어나며 5월 초순이 절정이라고 합니다. 빨강, 보라, 하양 등 각각의 등나무 꽃이 아름답게 피어나 절경을 이룹니다. 등나는 22종 150 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





보라빛 아름다운 등나무 꽃





등나무 길 끝에는 초록의 숲 길이 나옵니다.





등나무 길과 이어지는 단풍나무 길, 수령 30년 이상의 단풍나무가 700그루 심어져 있습니다.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아름다운 단풍의 숲 길로 바뀐다고 합니다.





가을이 기다려지는 가와치 후지 가든의 단풍나무 길


 


단풍 나무 길에서 빠져나와 다시 등나무 길로 내려갑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등나무 길의 모습





언덕 아래의 두 개의 등나무 터널이 보입니다.





제가 찾아간 것은 4월 중순이기 때문에 아직 만개하지 않았었습니다. 가와치 후지 가든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5월 초라고 합니다.





모델 사진을 찍어도 이쁠 것 같은 등나무 길





산책 코스의 중간에는 등나무 돔이 있었습니다.





철 구조물 사이 사이로 피어난 등나무 꽃





아름다운 보라 빛





언덕을 내려와 이번에는 가와치 후지 가든의 메인인 등나무 터널을 걸어봅니다.





아직 입구 쪽의 등나무들은 꽃이 피지 않아 하얀색입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산책 길, 가와치 후지 가든의 등나무 터널





가와치 후지 등나무 터널의 아름다운 모습을 눈으로 확인 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출발 하세요!


가와치 후지 가든, 가와치후지엔(河内藤園, 
kawachi fuji garden)

전화 : 093-652-0334
주소 : 
北九州市八幡東区河内2-2-46
기간 : 4월 중순 ~ 5월 중순(등나무) 11월 중순 ~ 12월 중순(단풍)
요금 : 300엔 ~ 1,000엔

HP : 
http://gazone.morrie.biz/kooen/kitakyuusyuu/kawati_huzien.html (가와치 후지 가든)
      
 http://www.souyu.co.jp/ajisai/ (가와치 온천 아지사이노 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