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도쿄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 BEST 10

반응형


낮보다 밤이 더욱 아름다운 도쿄의 겨울
각종 일루미네이션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장식된 도쿄 각 지역의 밤의 모습, 그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10곳을 선정해 BEST 10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공동 10위 

하루미 트리톤 스퀘어 (晴海)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하루미는 츠키지 시장과 오다이바의 사이에 있는 작은 섬으로 오다이바 불꽃놀이 대회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닷가와 츠키지 시장에 가깝끼 때문에 바다속의 모습을 일루미네이션으로 표현한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밝기 ★☆
구성 ★★★★
쇼    ★★




역시 공동 10위인 

이케부쿠로 (池袋)

도쿄 북부의 교통의 중심도시인 이케부쿠로는 사람이 많이 다니는 만큼 이곳 저곳에 수많은 일루미네이션이 설치 됩니다. 특히 역주변의 세이부, 토부, 파르코등 백화점의 앞에는 일루미네이션이 가득하며 선샤인시티에는 거대 트리와 멋진 일루미네이션 그리고 주변의 릿코 대학교에서는 실제 트리나무 2개에 장식한 크리스마스 장식이 아름답습니다.

(단 선샤인 시티를 제외하면 장식들이 단조롭고 규칙성이 없어 조금은 지저분한 느낌도 들긴 합니다.)

밝기 ★★★
구성 ★★
쇼    ★



9위

시부야 (渋谷) + 다이칸야마(代官山)

시부야 역시 일본 최대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교차로등 인구의 이동이 많기 때문에 수많은 일루미네이션 장식이 선보입니다. 마크시티의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시부야 거리를 가득 수 놓은 LED 전구 문화중심지 분카무라의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등 곳곳에 숨겨져있는 일루미네이션이 가득합니다. 시부야에서 가까운 다이칸야마에는 조그마한 카페들의 자기들만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아름다우며 다이칸야마 어드레스의 빛의 커텐은 어두운 밤하늘을 밝게 밝혀줍니다.

밝기 ★★★
구성 ★★★
쇼    ★★




8위

긴자 (銀座) ~ 히비야 (日比谷)

수많은 명품숍이 가득한 긴자, 유락초, 히비야 일대는 고급스러운 가게가 많은 많큼 크리스마스 장식도 고급스러움으로 가득합니다. 마츠자카야, 타카시마야등 유명백화점의 일루미네이션은 물론 시세이도, 소니쇼륨, 게다가 불가리, 루이비통, 티파니, 스왈로스키등 각각 자신들의 상품을 이용한 일루미네이션으로 가득합니다. 히비야 공원에 세워지는 대형트리와 마루노우치 빌딩안의 트리도 볼거리 중에 하나입니다.

밝기 ★★★★
구성 ★★
쇼    ★★★




7위

도쿄타워

도쿄타워를 중심으로 장식된 수많은 일루미네이션과 여러가지 색으로 변하든 도쿄타워 주변 공원인 시바파크 공원에 설치된 초록색 트리와 함께 바라보는 도쿄타워는 관광객들이 잘 알지 못하는 숨겨진 야경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밝기 ★★☆
구성 ★★★☆
쇼    ★★☆





6위

도쿄돔

도쿄돔을 중심으로한 도쿄 돔 시티의 일루미네이션과 라쿠아시티의 분수 쇼 만화경의 내부를 바라보는 듯한 멋진 모양이 특징인 빛의 만다라 돔안에 들어가면 좀처럼 발걸음을 옮기기 힘들어 집니다.

밝기 ★★★☆
구성 ★★★☆
쇼    ★★★




5위

신주쿠 (新宿)

불이꺼지지 않는 도시인 신주쿠인 만큼 일루미네이션의 화려함도 도쿄의 어느 곳과 비교 해보아도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신주쿠 남쪽출구, 서든테라스 출구의 일루미네이션과 백화점 다카시마야, 타임스퀘에 까지 연결된 약 500m의 일루미네이선 장식들은 이곳을 걷는 사람들에게 멋진 추억을 남겨 줄 것 입니다. 서쪽출구의 오페라시티, NS빌딩, 미츠이 빌딩등 서쪽의 고층 빌딩에서는 멋진 일루미네이션 축제를 열기도 합니다.

[도쿄 오페라 시티]

4위

에비스 (恵比寿)

멋진 유럽의 거리를 연상케하는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의 정원 이곳에 수많은 일루미네이션 장식과 대형 샹들리에 트리가 설치되어 겨울 밤을 더욱 멋지게 빛나게 합니다. 중앙 홀에서 벌어지는 멋진 공연을 즐기며 주변의 일루미네이션 장식과 함께 마시는 에비스 맥주 한잔 여독으로 지친 겨울밤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 줄 것 입니다.

밝기 ★★★☆
구성 ★★★☆
쇼    ★★★★




3위

오다이바 (お台場)

이제는 도쿄의 관광명소가 되어버린 과거 난지도와 같던 쓰레기섬 오다이바, 크리스마스가 되면 도쿄 NO.1 관광지 다운 모습으로 밝게 빛납니다. 덱스, 아쿠아 시티 주변에 설치된 초대형 트리와 하트 장식, 그사이로 보이는 레인보우 브리지와 도쿄타워의 모습은 도쿄에서 가장 멋진 야경이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탈리아 거리를 테마로 한 멋진 쇼핑몰인 비너스포트의 중앙 분수대에서 벌어지는 쇼는 연인들의 발걸음을 멈추게하는 멋진 스폿중에 한 곳 입니다.

[비너스포트 중앙 분수대]

밝기 ★★★★
구성 ★★★★
쇼    ★★★★




공동 3위

오모테산도 (表参道) ~ 아오야마 (青山)

10만개의 LED 전구가 빛나고 있는 오모테산도에서 아오야마까지의 거리, 일본 최고 쇼핑몰인 오모테산도 힐즈의 스왈로우스키 일루미네이션 장식들, 동방신기 보아의 소속사인 에이벡스의 대형트리등 거리를 걸으면 걸을 수록 멋진 장식들을 찾을 수 있는 일본 최고의 야간 산책로가 아닐까 합니다.

[오모테산도 힐즈]

밝기 ★★★★
구성 ★★★★☆
쇼    ★★★☆

(공동 3위인것은 실수로 한곳을 빼먹어서 ^^0)




2위

시오도메 (汐留)

도쿄의 미래도시라고 불리어지는 시오도메 시오 사이트, 미래도시인 만큼 다양하고 멋진 일루미네이션 쇼가 선보여지는 멋진 곳입니다. 시오도메 시티 센터의 멋진 일루미네이션과 레이져 조명 쇼, 달리는 빛의 열차, 일본 TV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들 특히 카렛타 시오도메에서 펼쳐지는 빛의 파도 공연은 30분동안 발걸음을 떼지 못하고 자리에 머물게 합니다.

밝기 ★★★☆
구성 ★★★★☆
쇼    ★★★★★



마지막으로 영예의 1위는

록본기 (六本木)

도쿄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록본기 힐즈 이곳 전망대에 설치된 멋진 트리와 일루미네이션 쇼, 록본기 거리를 장식하고 있는 수 많은 하얀 트리들이 겨울 밤을 밝게 빛내 줍니다. 또한 아사히 TV와 록본기 힐즈안에서 벌어지는 공연, 새로생긴 도쿄 미드타운의 수만개의 파란 LED 정원 어느 한 곳 놓칠수 없는 도쿄 겨울 저녁의 멋진 일루미네이션 스폿 입니다.

[도쿄 미드 타운]

밝기 ★★★★☆
구성 ★★★★☆
쇼    ★★★★☆




5위 이내의 일루미네이션 스폿은 어딜가든 멋진 곳이긴 하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에 의해 만들어진 랭킹 순위이 때문에 직접 본 분들의 감상과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