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라이프

남대문과 함께 삿포로 눈 축제~

반응형

얼마전 화재로 인해 소실된 남대문이 4/5 크기로 일본 홋카이도의 삿포로 눈 축제에 등장 하였습니다~
높이 15m 너비 27m 의 웅장한 크기로 남대문을 재현하는데만 5톤트럭 518대 분량의 눈이 사용되었고
3400명의 인원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일 우호의 목적으로 정성껏 만들었다고 합니다.

삿포로 축제(さっぽろ雪まつり, 삿포로 유키마츠리) 일본의 최대 겨울 이벤트의 하나이다.
2
초부터 1주일 동안 삿포로 시내의 곳곳에 눈과 얼음으로 만든 조형물이 설치되고 여러 가지 이벤트가 개최된다.

오오도오리회장
(大通会場), 츠도무회장(つど会場), 스스키노회장(すすきの会場)등 삿포로시 3곳 에서 이벤트가 열린. 오오도오리회장의 오오도오리공원(大通公園)에서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건축, 유명인물을 비롯 동화 주인공, 만화의 캐릭터 모형 등이 1.5km 공원 곳곳에 전시되며 HBC대한민국광장(HBC大韓民国広場)에는 눈으로 만든 남대문이 설치 .
삿포로
커뮤니티 (札幌コミュニティド)이 있는 츠도무회장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5000 개의 눈사람, 라브다루마(ラヴだるま) 함께 미끄럼틀, 눈썰매 놀이기구들이 설치 된다.

기간에 동원되는 눈의 양만도 5 트럭 6500 분량이며 이를 보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해마다 200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 온다.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독일 뮌헨의 옥토버 페스트와 함께 세계 3 축제 중에 하나로 꼽힌다.

올해도 바로 내일 2009. 2. 5일부터 2. 11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됩니다.

해마다 스케일이 커지고 있는 삿포로 눈 축제 일본 자위대도 투입되서 만든다고 하네요 ^-^ 역시 군대가...

정교하고 초대형의 눈으러 만든 건축물들이 가득 전시 됩니다.

동물들과 디즈니 친구들도 빠질 수 없지요 ^-^

http://www.snowfes.com/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홋카이도 여행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볼거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