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길고양이

고양이 관련 명언 모음

반응형

 

 

 

“우리가 이 땅에서 고양이한테 어떻게 대해주느냐에 따라 천국에서의 위치가 달라진다."

- 로버트 A. 하인라인 -

“고양이의 눈 속에는 세상 모든것이 있다.”
“고양이와 함께 하는 시간은 절대 낭비되는 시간이 아니다.”
- 콜렛 -

"만약 고양이가 나무에서 떨어지면 집 안에 들어가서 웃으라."
- 패트리샤 히치콕-

"고양이는 꼭 사진찍기 불가능할 때만 가장 기묘하고, 흥미롭고, 아름다운 포즈를 취한다. 그래서 고양이 달력에는 실망스럽게도 항상 대중용 포즈밖에 나와있지 않다." - J. R. 코울슨-

"고양이는 까다로운 동물이 아니다. 그냥 장미무늬 접시에다 우유를 주고 파란 접시에다 생선을 주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고양이는 음식을 물고 바닥에서 먹을 것이다." -아더 브리지스이솝-

"고양이들과 함께 침대 위에서 잘 때 힘든 점은 고양이가 사람 옆에서 자려하지않고 사람 위에서 자려하려는 것이다."
"아기 고양이들은 눈이 크고, 부드럽고, 사랑스럽다. 그리고 그들의 입과 발에는 날카로운 바늘이 있다."
- 팸 브라운-

"고양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모든 고양이들이 비슷한 존재이다. 하지만 고양이 애호가들이 보기에는 모든 고양이들이 놀라울 정도로 완전히 다른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 제니 드 브라이즈-

"고양이는 우리가 침대에 자는 것을 허락해준다. 침대 모서리에서."
- 제니 드 브라이즈-




 

 

 

"모든 고양이들은 자기에게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좋아한다."

- 피터 그레이-

"사람들은 처음 만나는 사람을 만났을때 서로가 고양이를 키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갑자기 긴장을 풀게된다. 그리고 서로 고양이에 대한 일화를 쏟아내기 시작한다." - 샬롯 그레이-

"개는 당신에게 아부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고양이에게 아부해야한다." -조지 마이크스-

"고양이는 세상 모두가 자기를 사랑해주길 원하지 않는다. 다만 자기가 선택한 사람이 자기를 사랑해주길 바랄 뿐이다."
- 헬렌 톰슨-

"당신이 많은 사랑을 베풀어 준다면 고양이는 당신의 친구가 되어 줄것이다. 하지만 절대 당신의 종이 되지는 않는다." -고티에-

"고양이는 세상의 모든것이 인간을 섬겨야 한다는 정설을 깨트리러 세상에 왔다." - 폴 그레이-

"시인들은 보통 고양이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자신이 남들보다 더 낫다는 착각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 매리온 개러티-

"집고양이" 라는 말에는 모순이 있다."
- 조지 F. 윌-

"사람들은 고양이의 지능을 과소평가한다."
-루이스 웨인-

"아기 고양이만큼 겁 없는 탐험가는 이 세상에 없다."
-쥘 샹플뢰리-

"인간에게 필요한 것들 중 하나는 당신이 밤에 집으로 돌아오지 않을때 당신이 어디있는지를 알고 싶어하는 그 누군가이다."
-마가렛 미드-

"졸고 있는 작은 고양이의 모습을 보는 것은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이다." -샹플뢰리-

"고양이는 요가의 대가의 원조이다."
-패트리샤 커티스-

"고양이들은 그들이 안쪽에 있든 바깥쪽에 있든 닫힌 문을 싫어한다."
-릴리안 잭슨 브라운-

"하나님께서 태초에 인간을 창조하셨으나 인간이 너무나 힘없이 있기에 그에게 고양이를 주셨다."
- 워렌 엑스타인-

"배고픈 고양이에게 절대 당신만을 좋아하냐고 묻지말라."
-루이스 J. 카무티-

"외로운 심정은 털과 털, 피부와 피부, 또는 털과 피부가 맞닿음으로써 위로된다."
-폴 갈리코-

"고양이는 한 사람을 자기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사랑한다. 하지만 그들은 너무나 지혜롭기 때문에 그것을 밖으로 완전히 드러내지 않는다."
-메리 E. 윌킨스 프리맨-




 

 

 

 

"고양이가 사람의 친구가 되어주는것은 꼭 그래야만 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좋아서 그렇게 하는 것이다."
-칼 뱅 베흐텐-

"고양이는 자기 친구에게 항상 흠집을 내어 표시를 해 둔다."
-이솝-

"여자와 고양이는 자기가 좋을대로 행동한다. 그러니 남자와 개는 느긋한 마음으로 그들에게 익숙해져야 한다."
- 로버트 A. 하인레인-

"옛날에는 모든 고양이들이 야생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은퇴해서 사람의 집에서 살고있다."
-에드워드 탑셀-

"고양이가 왜 사람에게 길들여지기로 결심한건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콤튼 맥켄지 경-

"고양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고 싶으면 고양이의 손을 한참동안 잡고 있어 보라."
-쥘 샹플뢰리-

"고양이가 성난 표정을 지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고양이를 한 번도 키워보지 않았거나 유별나게 주의력이 없는 사람이다."
-모리스 버튼-

"고양이 혐오[공포]증을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그들이 실제 자신보다 더 나은사람(더 정직하고, 더 확실하고, 더 사랑받고 있고.. 등등)이라 생각하기 때문인것 같다."
-위니프레드 카리에르-

"만약 개가 당신 무릎 위로 점프한다면 그것은 그 개가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양이가 그와 같은 행동을 한다면 그건 단지 당신의 무릎이 다른 곳보다 더 따뜻하기 때문이다."
-A. N. 와잇헤드-

"아무리 긴 시간이라도 좋은 고양이에 대한 기억을 지울 수는 없다.
그리고 아무리 긴 테이프라도 당신의 집에 있는 고양이 털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
-리오 드워켄-

"고양이는 우리에게 세상의 모든 일에 목적이 있는건 아니라는 것을 가르쳐주고 싶어한다."
-개리슨 케일러-

"야옹 소리는 우리의 마음을 마사지 시켜준다."
-스튜어트 맥밀런-


 

 

 

 

 

"고양이들은 완벽한 자아도취에 빠져있다. 그것은 그들이 몸단장 하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
-제임스 고맨-

"만약 우리가 모든 이를 우리의 고양이를 대하듯 대한다면 아마 그 사람들도 고르릉거릴 것이다."
-마틴 벅스바움-

"고양이들은 어떤 사람이 자기들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이 자기들을 싫어하는지 알고 있다.하지만 별로 상관하지 않는다."
-위니프레드 카리에르-

"고양이가 어떤 행동을 하면 우리는 그것을 본능이라 부른다. 하지만 우리가 똑같은 행동을 똑같은 이유에서 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지혜라 부른다."
-윌 커피-

"고양이가 있는 집에는 특별한 장식물이 필요 없다."
-웨슬리 베이츠-

"고양이의 청각기관은 인간의 목소리를 한쪽 귀로 듣고 다른 쪽 귀로 빠져나가게 하도록 만들어져있다."
-스테픈 베이커-

"마당에서 산책을 하거나 벽난로 옆에서 잠을 자더라도 고양이들은 야생동물과 종이 한 장 차이다." -진 버든-

"고양이들은 어떻게 하면 노력없이 음식을 얻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편안한 보금자리를 얻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대가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다." -W. L. 조지-

"고양이를 한 번이라도 키워본 사람은 고양이들이 자기에게 정해진 사람에 대해 얼마나 엄청난 인내심을 갖고 있는지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클레블랜드 아모리-

"이 세상에서는 미적으로 완벽한 존재가 두 가지 있다. 그것은 시계와 고양이다."
-에밀레 어거스트 샤르티에-

"가장 바보같은 고양이라도 그 어떤 개보다 더 많이 알고 있는 것 같다." -일리노어 클라크-

"고양이의 감정은 철저히 정직하다. 인간은 어떤 이유에서 감정을 숨기기도 하지만 고양이는 그렇지 않다."
-어네스트 헤밍웨이-

"일반 고양이라는 것은 없다."  -콜렛-

"우리의 삶에서 고양이가 반겨주는 것 만큼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은 잘 없다." -테이 호오프-

"고양이는 밖에 내 보내면 안으로 들어오고 싶어하고 안에 들이면 밖으로 나가고 싶어 한다. 두 가지를 동시에 하고 싶어할 때도 종종 있다."
-수의학 박사 루이스 F. 카물티-

"고양이들에게는 어떻게 하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보여 줄 필요가 없다. 그 방면에선 이미 확실한 재능을 타고났기 때문이다."
-제임스 메이슨-

“나는 많은 철학자와 고양이들에 대해 연구해왔다. 그런데 고양이의 지혜가 훨씬 더 뛰어나다." - 이폴리트 텐느 -

"고양이과 동물 중 가장 작은, 그것이야말로 걸작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다음 생에 쥐로 태어날것이다.”
- 페이쓰 레스닉-

“비참한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 있다. 그것은 고양이와 음악이다." - 알버트 슈바이처-

“만약 동물이 말을 할 수 있다면 개는 서투르게 무슨말이든 할것이다. 하지만 고양이는 우아하게 말을 아낄 것이다."
- 마크 트웨인 -

“고양이는 개보다 머리가 좋다. 고양이 8마리에게 썰매를 끌라고 하면 거절할 것이다.” - 제프 발데즈 -

“여자들, 시인들, 그리고 특히 미술하는 사람들이 고양이를 좋아한다. 섬세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만이 고양이들의 예민한 신경계통을 이해할 수 있다." - 헬렌 M. 윈슬로우 -

“개는 부르면 바로 온다. 고양이는 메세지만 받고 나중에 오고싶을때 온다.” - 메리 블라이 -

“고양이와 같이 사는 사람들은 잘 알겠지만 고양이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엘런 페리 버클리 -

“개들은 자기네들이 사람인줄 안다. 고양이들은 자기네들이 신인줄 안다."
“만약 주인없는 길고양이와 친구가 되는 법을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은 언제나 운이 좋을 것이다.”
- 미국 식민지 속담 -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을 조심하라.”
- 아일랜드 속담 -

"고양이가 얼마나 많이 싸우든지 간에 새끼 고양이는 언제나 많이 태어나는것 같다." - 아브라함 링컨 -

"한 마리의 고양이는 또 하나를 데려오고 싶게 만든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