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서점 똑똑한 여행자들의 도쿄 재발견, 일본 여행 테마 도서




도쿄의 서점
이름 처럼 도쿄의 매력있는 서점을 소개하는 책이 나왔습니다.

한 때 출판업계 에서는 도쿄 불패라며 도쿄를 테마로 한 책은 어떤 책이든 기본은 팔린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출판사에서는 다양한 테마의 도쿄 여행 서적을 만들거나 준비하게 되었고 한 동안은 꾸준히 책이 팔리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일까요 시간이 지나 트렌드가 바뀌며 도쿄의 다양한 테마를 소개하던 책들은 인기가 시들시들해 지고 다시 기본 여행 정보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테마 여행 서적을 제작하는 것이 힘들어지게 되고 한 동안 테마 여행 서적이 나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오랫만에 발견한 테마 여행 서적인 도쿄의 서점, 저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던 테마의 책이 발매 되었습니다. 
도쿄의 서점은 나무[수] 출판사에서 만들어낸 도쿄 테마 여행 책으로 일본의 원서를 옮겨온 책 입니다. 일본은 국내여행 시장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자국의 테마여행 시장이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잘 만들어 진 테마 서적들이 많이 있는데 도쿄의 서점 역시 그 중에 하나 입니다.





생각을 확장해 주는 서점,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 하는 서점, 세계를 배우는 서점, 일상의 예술을 발견하는 서점, 보물 창고 같은 동네 서점 등 다양한 테마의 도쿄의 서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도쿄에는 아직도 많은 서점이 남아있고 서점의 테마도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개성있는 서점들을 둘러 보는 것도 여행의 테마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도쿄에 살면서 들렸던 반가운 서점들도 많이 소개 되고 있었습니다. 나카메구로 카우 북스는 종종 들려 커피 한잔을 얻어 마시며 책을 둘러보던 곳 중에 한 곳입니다. (외국인 여행자에게 커피를 무료로 줍니다. 전 도쿄에 살지만 여행하는 기분으로 들렸었습니다.)





CAFE COMPANY라는 회사에서 카페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쿡 쿠프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요리를 테마로 한 책들을 모아 둔 서점으로 서점 바로 위에는 RESPEKT라는 멋진 카페가 있습니다. 도쿄 아트 산책 책을 쓸때 취재로 쿡 쿠프에 들어 갔다가 카페 컴페니를 소개 받고 카페 컴페니에서 진행한 하라주쿠의 콘서트에 초대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콘서트는 카페에서 듣기 좋은 음악을 연주 하는 공연으로 제가 좋아하는 Be the Voice도 나와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때 받았던 CD가 어딘가 있을 텐데 한번 찾아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쓴 책입니다.
도쿄의 미술관 박물관, 도쿄 아트 산책 

쿡 쿠프 소개
요리가 테마인 향기로운 서점 COOK COOP
 

CAFE COMPANY의 카페 RESPEKT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부야의 카페 문화 RESPEKT 


 


이 밖에도 서점이 많이 모여 있는 지역의 관광 명소, 지도가 같이 실려 있어 좋았습니다. 지도는 귀여운 일러스트 지도로 여행 중 쉽게 찾아 갈 수 있는 기분이 듭니다.





책에서 소개 된 서점들은 마지막에 다시 위치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도쿄 여행

무작정 한 걸음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테마를 가지고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그마한 책 한 권들고 도쿄의 개성있는 서점을 찾아 떠나는 여행, 혹은 실제 도쿄에 가지 않더라도 대리 만족으로 책속에서 둘러보는 도쿄의 서점, 도쿄 여행과 서점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좋은 책이 아닐까 합니다.

도쿄의서점똑똑한여행자들의도쿄재발견
카테고리 여행/기행 > 해외여행
지은이 현광사 MOOK (나무수, 2013년)
상세보기


 



베쯔니

일본에서 생활하며 느끼는 모든 것을 사진에 담아 봅니다.

    이미지 맵

    분류없음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