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뉴스(일본)

제주도의 세계 7대 자연 경관 선정, 무시하는 일본 네티즌

반응형



얼마전 일본의 세계 문화 유산인 시라카와고에 다녀왔습니다. 199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선정된 곳으로 마을 주민이 전부 참여하여 지붕을 만드는 독특한 건축 방법과 그 전통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선정 된 곳입니다.





사실 뭐 세계유산 세계유산 해봐야 그냥 역사있고 경치 좋은 곳이지 관광효과가 있겠어 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세계 유산으로 선정된 산골짜기 시골마을에서 서양인들을 만나면 생각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것도 나고야같은 대도시에서 보다 이런 작은 시골 마을에서 더 많은 서양인들이 보이니 세계유산이 이름값은 하긴 하는 구나 라고 생각 됩니다.


제주도 산방산 봄 (Sanbang Mountain on Jeju Island)
제주도 산방산 봄 (Sanbang Mountain on Jeju Island) by miquitos 저작자 표시


그런데 오늘 우리나라의 제주도가 스위스의 한 재단인 New7Wonders라는 단체에서 선정한 세계 7대 자연 경관에 당당히 선정되었습니다. 물론 자랑스럽고 축하할 일입니다.

하지만.....


 


요  New7Wonders 라는 단체... 좀 의심쩍은데요 

http://whc.unesco.org/ <- 유네스코 홈페이지와 비교해 보면 알겠지만 홈페이지도 허접하고 역사도 없고 자료도 없습니다. 한거라고는 아무도 관심없었던 새로운 세계 7대 불가사의 투표를 이번 세계 7대 자연 경관 투표 처럼 한 적이 있습니다.

혹시 신 세계 7대 불가사의 라고 아시나요? 전 이 홈페이지 가서 처음 봅니다.

http://www.new7wonders.com/ <- New7Wonders 홈페이지


이 사이트의 허점은 아이엠피터 님이 잘 정리 해두셨으니 아이엠피터님의 포스팅을 참조 하면 좋을 것 입니다.

제주-세계7대 자연경관 투표는 대국민사기극

 




그리고 세계 7대 자연 경관 발표라고 하는 영상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세계문화 유산을 선정하는 유네스코의 다른 회의를 비교 해보시길 바랍니다.







전 도쿄에 거주 중이기 때문에 일본인 친구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 경관에 선정되었어~~"
"오 축하해 근데 그게 뭐야?"
"......"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이사실을 모르고 뉴스에도 잘 안나옵니다. 인터넷 야후에서 검색해 보면 일본판 중앙일보 같은 우리나라 미디어의 기사들이 대부분이고 겨우 일본 기사를 찾아서 좋아했더니 연합뉴스.... 일본기사

댓글들도 가관입니다. 

"여기에서 주목 > 인터넷과 전화 투표"

"어떻게 되든지 상관없음"

"여기에서 주목 > 인터넷과 전화 투표" -> 역시 웃겼습니다."

"인터넷에서 투표를 하는 것은 복수회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몇번이건 투표 가능한가?"

"인터넷이나 전화 투표에서 결정하는 것은 좀 그렇네, 타임지의 비나 김연아등.."

이와 같이 관심도 없고 그냥 스쳐지나가는 기사.. 거기에 인터넷 투표로 선정되었다고 하여 부정적인 인식만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세븐 어쩌구 하는 재단에서는 이번에는 세계 7대 도시를 선정 한다고 합니다...
http://cities.new7wonders.com/nomination/en

이것도 전화나 인터넷 투표로 할 예정일텐데, 만약 중국이 이런 투표에 참가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인구의 10%만 참가해도 1억표 이상이 나오지 않을까요? 그럼 앞으로의 모든 투표는 중국이 전부 이기지 않을까요?

실질적으로 국익에 도움이 되는 투표라면 인구 많은 중국, 미국이 가만히 있을까요 심지어 인구는 일본도 우리나라보다 많습니다.

올해도 모르는 사이에 일본은 자국의 관광명소(히라이즈미, 오가사와라 제도)를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2곳이나 등록(선정) 시켰습니다. 이처럼 공식적이며 자국에 이익이 되는 것이 확실하다고 판단하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투자하는 것이 일본입니다. 그리고 이번 세계 7대 자연 경관에는 실질적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은 유럽, 북미, 호주, 중국, 일본은 한 곳도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이들이 과연 자기 지역이 없는 세계 7대 경관을 인정해 줄까요? 

세계 7대 경관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는 세계 7대 도시 투표를 한다던데 다시 한번 단합해서 우리나라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인천, 광주, 울산을 세계 7대 도시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 세계 문화유산인 제주도를 더욱 가꾸고 보존하는데 모금을 하면 좋을것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