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부야의 카페 문화 RESPEKT

반응형



젊음과 패션과 음악의 거리 시부야
세련된 거리의 분위기와 걸맞는 시부야의 카페 RESPEKT 에 다녀왔습니다.






RESPEKT는 도쿄 각 지역에 체인을 형성하고 있는 와이어드 카페를 중심으로 
지역에 맞는 특성화된 카페를 개발해 나가는 CAFE COMPANY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푸드 테마 서점인 COOK COOP의 2층에 있는 넓은 공간의 다목적 카페 입니다.






카페 RESPEKT는 휴일이 없으며
특히 주말에는 새벽 5시 까지 운영하여 차를 마시며 밤을 지세울수도 있는 곳 입니다.





우선 카페를 천천히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잡지들이 놓여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 정보와 할인 티켓등 시부야를 중심으로 한 문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의 일본의 카페와는 다르게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탁 트인 공간에 아기자기 각각 다른 디자인의 소파와 의자










회의나 파티 용으로 쓰이면 좋을 것 같은 넓은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일본의 카페들은 한가지 테마를 가지고 그 테마에 맞게 카페를 꾸미곤 합니다.
하지만 RESPECK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시부야에 있기 때문에 누가 들려도 편안히 쉬었다 갈 수 있는 곳
다른 취향의 사람들이 만나 서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다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컴퓨터가 놓여진 자리가 있습니다.





일본의 WiFi는 대부분 막혀 있어 사용을 할 수 없지만 CAFE COMPANY의 모든 카페는 무선 네트워크를 공유 하기 때문에 노트북, 아이폰 등 으로 마음껏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도 그렇고 한국도 그렇고 통신사들의 네트워크 망이 전부 열려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들고 한국가면 KT는 회원 가입하라고 그러고.. SK는 주민번호 넣으라고 하고 물론 우리나라의 무선 네트워크가 더 많이 열려 있긴 하지만 통신사에 가입하지 않고 무선 네트워크 사용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일본에서 급하게 인터넷을 하거나 무선 네트워크가 필요하면 CAFE COMPANY 근처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도 1,000엔 이하로 해결 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매일 매일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내는 카페의 런치는 인기가 높아 사람들이 몰리곤 합니다.





시원한 라임 소다와 아이스크림을 주문 하였습니다.





부들부들 사르르 입안에 녹아들어가는 아이스크림





전 아이스크림이 녹아 살짝 눅눅해진 콘이 맛있더라고요

























시부야를 부라부라 걷다 지치거나, 갑자기 인터넷이 하고 싶어 질 때, 일본의 다양한 카페 문화를 체험 해보고 싶을 때

가볍게 들리면 좋을 시부야의 RESPECK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