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후쿠오카

후쿠오카에 미인이 많은 이유는? (후쿠오카 오호리 공원)

반응형



오랫만의 후쿠오카

해질무녘 저녁 노을이 아름다운 오호리 공원에 들렸습니다.

하지만 서쪽하늘에 구름이 많이 아쉽게도 붉은 노을은 보지 못하고 천천히 걷다 오호리 공원의 한 작은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작은 카페는 다름이 아닌 스타벅스

스타벅스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일본에 6곳 밖에 없는 스타 벅스인 컨셉 스타벅스는 좀 좋아합니다.

이곳 후쿠오카 오호리 공원의 스타벅스가 그 중 한 곳 이지요

환경을 생각하는 일본의 컨셉 스타벅스, 후쿠오카 오호리 공원
호수가 아름다운 공원 후쿠오카의 오호리 공원의 풍경 





게다가 후쿠오카의 스타벅스에는 어여쁜 여성분들이 많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0


 


굳이 카페를 가지 않아도 후쿠오카에서는 미인을 많이 발견 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에 미인이 많은 이유는 우선 여성인구가 일본의 다른 어떤 지역 보다 많다는 점 입니다.

후쿠오카가 규슈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이며 문화의 중심이기 때문에 규슈의 다른 지역 (나가사키, 사가, 오이타, 미야자키, 가고시마, 구마모토)에서 많은 여성들이 찾아옵니다. 또한 야마구치 등 후쿠오카와 가까운 혼슈의 여러 현들과 시코쿠에서도 오는 여성들도 많아 여성인구가 많습니다.

반대로 남성들은 후쿠오카에서 오사카, 도쿄 등 더 큰 대도시로 취업을 하기 위해 이동을 하게 되고 후쿠오카에는 점점 여성만 남는 좋은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지역 도시에 비해 백화점 쇼핑 몰이 많이 있으며 여성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결혼을 하지 않은 여성들이 많은편이며 남성들은 콧대가 많이 높습니다. 반대로 여성들은 남자를 잘 챙기고 받들어주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남자의 성공을 위해 뒷바라지를 하는 드라마 같은 일이 일어나는 재미있는 곳이지요

아무튼 여성이 많기 때문에 미인도 많다는 ~~ 대략 7:3 비율이라고 합니다.





평범한 테이블 같이 보이지만 사실은 오호리 공원의 호수를 모티브로 한 호수에서 잉어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표현한 테이블 입니다.





인기가 좋아 빈자리를 찾기 힘들지만 오늘은 운이 좋은 것 같습니다. 호수를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발견





여성들이 많은 여자도시 후쿠오카 아니 어떻게 보면 남성들을 위한 도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세련되고 살기 좋은 도시 후쿠오카에서 여유를 부리고 있는 중입니다.
(후쿠오카랑 후쿠시마랑 착각하고 계시는 분이 많은데 후쿠오카와 후쿠시마의 거리는 부산과 후쿠시마의 거리와 비슷비슷 하답니다. 섬도 다르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