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군마 나가노

공포의 183 커브 드리프트, 이니셜 D 우스이 고개의 전설

가루이자와에서 둘째날 팬션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아침 일찍 드라이브를 나왔습니다.

전날 펜션아저씨와 저녁을 먹는 중 가루이자와에 이니셜 D 배경 장소가 있다고 하기에 직접 찾아가 보게 되었습니다.

가루이자와 펜션에서의 맛있는 아침식사
일본의 불고기 스키야키를 먹어보다.
가루이자와의 즐거운 펜션 이즈

찾아간 곳은 우스이토우게(碓氷峠)라는 군마현과 나가노현의 경개의 고개길

표고 387m 부터 정상인 우스이고개 960m를 오르는 고개길로 약 10km의 짧은 주행거리로 500m 정도를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커브가 심하고 많이 있습니다.

만화 이니셜 D 에서는 주인공인 타쿠미가 미코의 실에니티와 배틀을 하던 장소로 등장합니다.

이니셜D.1
카테고리 만화 > 스포츠만화
지은이 Shuichi Shigeno (학산문화사, 2011년)
상세보기

오늘 타고 가게 된차는 닛산 스포츠가 Z 입니다. 펜션 아저씨가 랜트한 차량으로 직접 몰아보고 싶었지만 렌트카라 ㅎㅎㅎ

우스이 고개의 시작이자 마지막 지점인 183번째 커브에는 다람쥐 모양의 나무조각이 있었습니다.

이제 부터 183개의 커브를 돌아 내려가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재현하겠다고 속도를 거의 줄이지 않고 고개를 내려갑니다. 드리프트도 시도 하려고 하다가 빌린차라 참고 또 참고

중간에 만난 파란색의 스바루 차량과 불꽃튀는 경주를

하지만 69번 커브를 돌때 쯤 정신이 혼미해 지며 괴로움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결국 차를 잠시 세워두고 휴식
영화에서 보면 빠르게 질주하거나 커브를 마구 트는 차량에 탔다가 멀미를 하는 장면들이 많이 있는데 실제 그런 상황에 처하니 죽을것 같았습니다. 직접 운전했으면 괜찮을 것 인데 옆에 탔더니....

우스이 고개를 내려가다 보면 안경다리라 불리우는 우스이 제3다리 라는 볼거리가 있습니다.

과거 나가노에 신칸센이 생기기 전 사람들이 이용하던 전차의 철로가 지금은 사용하지 않게 되어 박물관 처럼 전시되고 있습니다.

다카사키 전력에서 운영하던 철도 지금은 운행을 멈추고 녹슬어가고 있습니다.

일본의 아치형 다리는 왠만하면 다 안경다리라 불리웁니다. 지금은 이 다리위로 직접 올라가 볼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계단을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걸어 올라갑니다.

초록의 수풀사이로 뿜어나오는 음이온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줍니다.

안경다리 위에 도착 지금은 철로가 놓여있지 않고 전망대로 쓰이고 있습니다.

열차가 다니던 터널입니다. 계속 걸어가면 출구가 있다고 하는데 조금 무서워서 ㅎㅎ

이 터널에서 일본의 배우인 요시자와 사유리가 JR 선전 포스터를 찍었고 그로 인해 찾아오는 사람도 늘었다고 합니다.

다리 아래에는 구불구불 커브길이

이런 길을 빠르게 내려왔으니 멀미하는 것도 당연할 수도

안경다리를 구경하고 나서 다시 차를 타러 주차장에 왔습니다.
만화를 따라 하는 사람들이 많아 주차장에서 차를 빙글빙글 타이어 자국이 한 가득입니다.

폭주족으로 보이는 오토바이 한대가 시끄러운 소리를 내며 천천히 지나갑니다.

다시 차를 타고 이번에는 고개를 올라갑니다.
아까 멀미하느라 자세히 못봤었는데 커브에는 드리프트를 시도한 흔적들이 가득 하였습니다.

한번 시원하게 꺽어 보고싶은 충동이
하지만 멀미로 죽음을 경험했기 때문에 차는 슬금슬금 올라갑니다.

중간 중간마다 직선 주로가 가슴을 상쾌하게 여기서 가속을 하여 커브에서 드리프트~~!!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유명한 씬이 나온다는 121번 커브
하지만 지금은 주요 커브 커브에 안전 방지용 핀을 박아 두어 속력을 내거나 드리프트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니셜 D가 한창 인기일 때에는 사고도 많았고 사람들도 많이 죽었다고 합니다.
만화는 만화일 뿐 따라하면 ㅎㅎㅎ

만화 이니셜 D의 배틀 장소인 우스이고개

다음에는 직접 차를 몰고 드리프트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지금 봐도 멀미 할것 같은 우스이 고개의 커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