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뉴스(일본)

핑크로 뒤덮힌 야후 재팬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서 웹페이지를 열고 어김없이 야후에 접속 했습니다. (일본은 네이버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본페이지로 등록시켜 두고 있고 인터넷을 야후라고 착각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핑크색으로 변하여 잘못 접속했나 살펴 보니 야후의 메인이 핑크색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야후가 갑자기 미쳤나 하고 자세히 살펴보니



유방암 예방을 위한 핑크리본 기획이였습니다. 일본의 여성 20명중 1명이 유방암에 걸린다고 하고 유방암은 빠른발견, 빠른진단, 빠른치료가 예방의 지름길이기 때문에 포탈 자체의 색을 바꾸어 좀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키티의 핑크리본 윈도우 벽지를 공개 500엔~100,000엔의 가격에 팔아 수입금 전부를 기부를 한다고 합니다. (현재 230만엔 정도가 모였습니다.)

10월 3일에는 핑크리본 스마일 워크라는 행사를 열어 도쿄의 전지역을 걸어서 유방암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합니다.


포탈의 메인의 색을 바꾸는 것 많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포탈의 힘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지금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 시키기엔 포탈의 메인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그만큼 포탈의 책임도 점점 커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