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뉴스(일본)

2020년 올림픽은 부산 VS 도쿄? (2016년 올림픽은 브라질 리오에서)

반응형


2016년 올림픽을 앞두고 펼쳐지던 4개국의 경쟁은 결국 브라질이 리오데자네이루로 결정되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출신지로 직접 오바마 대통령이 유치경쟁에 뛰어들어 멋진 연설을 보여줬던 시카고

환경을 생각한 그린 올림픽을 주장하며 여러가지 이벤트를 벌이던 도쿄

남아메리카에서는 최초로 올림픽이 열리는 것을 기대하며 참가한 리오

2번째의 도전으로 잘 준비된 모습을 보여주었던 마드리드



오바마 대통령의 참가가 독이 되었는지 올림픽 유치 1순위로 개최가 유력시되던 시카고가 첫번째 선거에서 바로 떨어져 버립니다.
(시카고가 될 것 같은 느낌이였는데 오바마가 타격이 있을것도 같습니다.)



오다이바의 건담도 응원하고 오늘 도쿄 타워와 레인보우브리지에 올림픽기원을 염원했던 도쿄가 2번째 선거에서 떨어집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이어 또 아시아에서 올림픽을 치루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선거 2012년 런던 올림픽이후 치러지는 올림픽이 또다시 유럽에서 개최되는 것은 힘들지 않았나 봅니다. 마드리드를 떨어뜨리고 결국 브라질이 남아메리카에서 최초로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브라질은 2014년 월드컵에 이여 2016년의 올림픽까지 2개의 큰 행사를 치루며 엄청난 성장을 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리고 2020년 올림픽 개최에 도전하는 부산 재도전 하겠다고 선언한 일본과 힘겨운 대결을 펼치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은 2016년 도쿄에 밀린 후쿠오카나 일본의 다른 지역인 삿포로, 오사카 중 한도시가 다시 2020년 올림픽에 도전 하지 않을까 하네요, 아마도 도쿄가 올라 오겠지만..

2020년 올림픽 아시아에서 우선 부산 VS 도쿄의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지 않았나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