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특집

도쿄 여행, 버스 타고 도쿄의 작은 마을 둘러보기, 도에이 마루고토 킷푸 1일 코스

도쿄 여행, 버스 타고 도쿄의 작은 마을 둘러보기

이번 도쿄 여행에서는 도쿄의 교통 수단 중 하나인 버스를 타고 잘 알려지지 않은 마을들을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버스 여행의 시작은 도쿄 남부의 시타마치(도쿄 평지에 있는 구 번화가, 상업지역) 중 하나인 몬젠나카초로 도쿄의 옛 풍경이 남아있는 서민들의 마을 입니다.

이곳은 도쿄의 버스인 도에이 버스 노선이 많고 도에이 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도에이 지하철이 다니기 때문에 도에이의 승차권을 사용하기 좋은 곳 입니다.

숙소근처의 도초마에역에서 버스 여행을 하기 위한 도에이 버스와 도에이 지하철, 노면 전차인 Tokyo Sakura Tram( 도뎅 아라카와선 ), 닛포리 도네리 라이너(모노레일) 등의 교통 수단을 하루 동안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도에이 마루코토 깃푸를 구매 합니다. 도에이 마루코토 깃푸는 프리패스로 700엔에 구입할 수 있으며  도에이 교통을 몇번이고 이용할수 있어 알뜰한 도쿄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도에이 마루코토 깃푸는 도에이 지하철의 자동 판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도에이 지하철의 일부역에서는 다국어 지원도 되고 화면도 커다란 외국인을 위한 자동 판매기가 있어 이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다른 자동 판매기의 2배정도 크기의 티켓 판매기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이 지원대고 한국어도 잘 표시되어 이용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도에이 마루고토 깃푸는 경제적인 승차권 버튼을 눌러 구매합니다.

도에이 마루고토 깃푸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설명이 나오며 구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구입일 당일 한정 유효하기 때문에 주의하길 바랍니다.

어른 700엔, 어린이 350엔

요금에 맞게 금액을 투입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의 티켓 발매기에서 티켓이 나옵니다.

도에이 원데이 패스, 도에이 마루고토 깃푸 구매 완료

표를 끊고 버스를 타기 전에 우선 역안에 있는 버스 인포메이션을 확인 합니다.

버스 안내용 디지털 인포메이션 기계에는 버스의 종류와 노선, 노선도와 소요 시간들이 나와 버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에이 오오에도선을 타고 몬젠나카초로 이동

몬젠 나카초역에 도착, 버스 안내용 디지털 인포메이션 기계에서는 버스의 종류와 노선

이번 도에이 버스 여행의 목적은 도쿄의 시타마치 마을, 몬젠나카초, 스나마치 긴자 상점가를 둘러보는 것이기 때문에, 몬젠나카초에서 스나마치 긴자 상점가로 가는 버스를 살펴 봅니다.

몬젠나카초의 5번 출구 3번 정거장에서 To 07번(都07) 버스를 타고 가라고 표시가 됩니다.

정거장 위치를 확인 해두고 우선 몬젠나카초를 둘러보기 위해 밖으로 나갑니다.

우선 찾은 곳은 몬젠나카초의 술집거리인 다쓰미신도 약 32곳의 크고 작은 술집들이 모여 있으며 골목의 풍경이 일본스럽고 이쁜 곳 입니다.

대부분 오후에 가게들이 열지만 몇몇 야키도리 가게들은 점심 부터 장사를 합니다.

골목의 풍경을 찍으면 이쁘게 나오는 거리

일본의 60~70년대 느낌이 남아 있는 다쓰미신도 거리

50m 정도의 짧은 거리라 살짝 걸으며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다쓰미신도를 빠져 나가니 곳곳에 야타이(포장마차, 노점상) 들이 늘어서 있었습니다.

마침 이때 몬젠나카초에서는 마츠리(축제) 가 열리고 있었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 음식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몬젠나카초, 후카카와의 명물인 장어, 아사리(모시조개) 꼬치

곳곳에서 야키토리를 굽는 향과 연기가 가득합니다.

축제가 열리고 있었던 나리타산 도쿄 별원 후카카와부도

일본 나리타 지역에 있는 사원의 별당으로 사원 본당까지 가는 거리에 수 많은 상점들이 모여 있습니다.

걷다보니 출출해져서 이곳의 명물인 아사리 세이로메시(찜 밥) 을 먹기 위해 가게를 찾았습니다.

몬젠차야라는 가게로 장어, 아사리(모시조개),  닭고기 세이로 메시를 맛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이 지역 전통의 요리인 후카카와 아사리 세이로 메시

후카카와는 이 지역의 지명이며 아사리는 모시조개 세이로 는 증기로 요리를 쩌내는 방법 메시는 밥 입니다.

장어, 닭(닭 갈은 고기), 아사리(모시조개) 세 메뉴가 있었는데 이중에서 가장 유명한 후카카와 아사리 세이로 메시를 주문하였습니다.

후카카와 아사리 세이로 메시는 이 지역의 서민들과 어부들이 먹던 식사로

양념이 된 밥 위에 모시조개를 올려 쪄낸 요리입니다.

고소하고 짭쪼롬한 조개와 밥이 맛있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산책하듯 몬젠나카초의 거리를 둘러봅니다.

걷다보니 축제가 한창이던 몬젠나카초의 하치만신사 도미오카하치만구 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에도스모 발상지로 알려진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입니다.

축제가 한창인 이곳에서 찾은 한국풍 야키소바 잡채

축제의 거리에서 어떤 먹거리를 팔고 있는가 둘러보는 것도 즐겁습니다.

도라에몽과 키티의 카스테라

일본 축제에서 꼭 있는 물고기 잡기를 하는 아이들

축제에서 항상 등장하는 설탕 사과

신사에서 축제를 둘러본 다음 다음 목적지인 스나마치긴자 상점가를 가기 위해 버스 정거장을 찾았습니다.

스나마치상점가는 몬젠나카초의 3번 버스 정거장에서 To 07번(都07)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정거장에 버스 노선도가 표시되어 있어 어디를 가는 건지 알기 쉽습니다.

그리고 전광판에 버스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버스가 도착 구매한 도에이 마루고토 깃푸를 보여주고 버스에 탑승

패스는 운전기사에게 날짜만 확인 시켜주고 타면 됩니다.

도에이 버스는 앞문으로 탑승하며, 균일 요금(성인 210엔, 선불지급) 입니다.

버스를 타고 20분 정도 기타스나 2초메 정거장에 내립니다.

버스 정거장 맞은편에 보이는 스나마치 긴자 상점가

스나마치 상점가는 도쿄의 재래시장 중 한 곳으로 옛 풍경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물가도 상당히 저렴하여 서민들이 즐겨 찾는 그런 시장입니다.

반찬, 튀김, 꼬치 등의 상점이 많았던 스나마치 상점거리

반찬거리가 특히 많았고 가격도 상다이 저렴하였습니다.

걷다보면 골목골목 도쿄 마을의 소소한 풍경도 감상할 수 있으며

고양이를 좋아하는 일본답게 고양이 관련 상품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쿠우 인형이 인상적이였던 술 가게

작은 참치 모형이 있었던 생선 가게

고양이가 좋아하는 차가운 도미빵(일본은 붕어빵 대신 도미빵이라는 표현을 합니다.)

귀여운 고양이 마네키네코

그림이 귀여운 닭고기 전문점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저렴하고 다양한 종류의 오뎅을 판매하는 가게에는 사람이 가득

먹음직 스러운 오뎅이 가득하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닭꼬치를 팔고 있었던 야키도리 전문점

할머니가 직접 담아 주는 반찬가게

아까 식당에서 먹었던 아사리 메시, 아사리 꼬치가 인기 였습니다.

그리고 골목 골목에서는 길 고양이, 집 고양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스나마치 상점가의 길 고양이

스나마치 상점가의 집고양이

다가가도 도망 가지 않고 자기 하던 데로 걸어가는 스나마치 상점가의 고양이

고양이도 상점거리를 산책 나온 것 같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성큼 성큼

골목 골목 고양이를 만날 수 있었던 스나마치 상점가

스나마치 상점거리에서는 테즈쿠리노 미서 사카이에서 마구로 카츠를 먹었습니다.

돈까스 고로케 등 다양한 튀김요리를 파는 전문점으로

고독한 미식가 시즌 2 9편에서 소개된 가게로

마구로 멘치, 참치 다진고기 멘치가 유명한 가게 입니다.

딱 하나 남아서 바로 사버렸습니다.

스나마치 상점가에서 쇼핑을 마치고 다시 버스를 타고 몬젠나카초로 향합니다.

스나마치 상점가 인근의 버스 정거장인 기타스나 2초메 버스 정거장 여기서도 To 07번(都07) 버스를 타고 몬젠나카초로 돌아갑니다.

몬젠나카초에서는 다시 도에이 마루고토 깃푸를 이용 도에이 오에도선을 타고 숙소가 있는 신주쿠, 도쿄 도청 앞인 도초마에 역으로 향합니다.

숙소인 신주쿠의 The Knot Tokyo Shinjuku 호텔에 도착 도쿄 도청과 가까우며 도에이 오에도선 도초마에 역과 가까워 도에이 마루고토 깃푸를 이용해서 도쿄를 둘러보기에 적합한 호텔입니다.

도에이 버스 여행의 첫날은 도쿄의 시타마치인 몬젠나카초, 스나마치 상점가를 둘러보았습니다.

다음 날도 이어서 버스를 타고 같은 시타마치인 야나카와 우에노, 아사쿠사, 도쿄 스카이 트리를 둘러볼까 합니다.

도에이 교통 홈페이지

도쿄 우에노, 네즈, 야나카, 닛포리, 아사쿠사, 스카이트리 버스 여행

도쿄 자유 여행, 버스 프리패스로 시타마치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