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부신 황금빛 해변을 달린다. 호주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

반응형



반짝이는 황금 빛 해변의 도시
눈부신 황금빛 해변을 달리는 호주 골드 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





40킬로미터에 걸친, 해변이 눈부시게 빛나고 있는 호주 골드코스트,  겨울에도 섭씨 20도 정도의 온화한 기온과 맑은 날이 이어지며 브리즈번 국제 공항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 세계적인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 입니다.

골드코스트가 있는 퀸즐랜드는 3년전에 한번 들렸었는데 골드코스트는 아직 가보지 못하여 더욱 가보고 싶어집니다.






젊음과 낭만이 있는 골드코스트 해변
여름의 골드코스트 해변은 젊은이들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젊은이들은 수영복 차림으로 일광욕을 하기도 하고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 신나는 레포츠를 즐기기도 하며 친구들 또는 연인과 함께 추억과 낭만을 만듭니다. 황금빛 해변에서 신나는 서핑 보기만해도 가슴이 두근두근





고층 호텔과 전망 좋은 카페, 쇼핑센터가 밀집한, 골드코스트의 핵심 지역인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이름 그대로 전 세계 서퍼들이 동경하는 파도타기의 명소입니다.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골드코스트 해안에서 펼쳐지는 서퍼들의 묘기는 보는 것만으로도 짜릿합니다. 230미터 상공에서 서퍼스 파라다이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스카이 포인트에도 한번 올라가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테마파크인 화이트 워터 월드


 



벅스 바니의 워너브라더스 무비 월드


 



오스트레일리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코선생, 코알라

이런 볼거리 많고 아름다운 골드코스트에 또 하나의 숨어있는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

http://www.goldcoastmarathonblog.com
따뜻한 햇살, 해변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반짝이는 황금빛 모래가 아름다운 골드코스트. 호주에서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고 있는 골드코스트에서 매년 여름, 세계 유명 러너들과 일반인 마라톤 참가자들의 축제가 열립니다. 1979년 9월에 시작하여 올해로 35주년을 맞이하는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은 세계 각지에서 약 2만 50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 마라톤 대회입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마라톤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해외여행도 즐기고 마라톤도 즐기고 골드코스트의 또 하나의 즐거움을 발견하였습니다.






골드코스트의 절경 속을
힘차게 달려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은 황금빛 해변과 전통가옥, 미라지가 조화를 이뤄 한 폭의 그림 같은 주변경관을 보유한 골드코스트 하이웨이에서 개최됩니다. 독특한 복장의 코스프레 참가자들도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데 한 몫 하며 이들은 재미있는 복장으로 자신이 소속된 회사를 홍보하기도 하고 캠페인을 알리기도 하며 마라톤대회를 즐깁니다. 주민들의 열띤 응원도 큰 볼거리 중 하나로 대회가 개최되면 코스 양 옆으로 줄지어 이어진 주택가의 주민들이 나와 주자들을 열띠게 응원하며 축제의 흥을 돋웁니다.

또한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은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해 풀, 하프코스 외에도 10km, 5.7km, 주니어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회이며 코스가 다양하고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가족 단위로 참가한 러너들이 많습니다. 제한시간을 6시간 30분이나 적용하기 때문에 처음 도전하는 주자나 동호회에서 온 단체 참가 선수들이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최근 뻔한 여행 일정과 장소를 벗어나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특별한 테마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대회는 호주 최고의 관광지에서 마라톤을 함께 할 수 있어 마라톤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나 러너들에게 색다를 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대회의 신청은 개별로 신청하여 참가도 가능하지만 영어가 통하지 않고   
마라톤 전문여행사인 여행춘추(02-508-3933)의 여
행상품은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의 등록을 대행하고 1급 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는 6일 투어를 79만원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퀸즈랜드 관광청
홈페이지(http://bit.ly/Wo5Nvh)를 활용하거나 마라톤 전문여행사에 문의하면 됩니다.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http://www.queensland.or.kr/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 공식 유튜브 http://www.youtube.com/user/GCMarathon 
여행춘추, 에코원 디스커버리 
http://www.marathontour.co.kr/ 
호주 골드코스트 에어포트 마라톤 상품 
http://bit.ly/aDbqU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