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요코하마

요코하마의 박물관에서 추억의 장난감을 찾다. (요코하마 인형의 집, 브리키 장난감 박물관)

반응형



천천히 요코하마 둘러보기 많은 요코하마의 명소 중에서 이번에는 모토마치, 아마테 지역의 두 박물관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우선 모토마치의 입구, 야마시타 공원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요코하마 인형의 집 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인형 박물관으로 일본은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인형을 소장, 전시하고 있습니다. 약 1,300여 점에 이르는 인형들은 각 나라의 민속 인형을 포함하여 좀 처럼 구경하기 어려운 희귀 인형이나 예술적 가치가 높은 인형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형 미술관은 4층 건물로 다양한 전시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1층에는 뮤지엄 숍과 카페가 있고 전시실은 2층과 3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2층 전시실에는 세계 민속 인형들의 상설 전시가 이루어지고, 2층과 3층 사이에는 인형의 추억을 소개하는 사진전이 열립니다. 3층에는 예술적 가치가 높은 컬렉션 인형들과 인형을 제작하는 과정을 소개하는 아틀리에가 있으며, 연 4회 정도 테마전을 진행하는 기획 전시실도 있습니다. 





그리고 4층에는 인형 극장이 있어 인형극을 비롯한 다양한 연주회가 열리곤 합니다.





관람하는 사람보다 인형이 더 많아서 어쩌면 인형이 우리를 구경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싶어지는 동화적이면서도 조금은 무서운(?) 느낌이 드는 인형의 나라, 요코하마 인형의 집 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인형, 장난감 박물관인 야마테의 브리키의 장난감 박물관





서양식 건축물이 많아 이국적인 분위기가 흐르는 요코하마의 언덕 마을 야마테 지역에 위치한 장난감 박물관으로,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일본에서 만들어진 장난감 약 3천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곳 입니다.





이곳에 전시된 장난감은 모두 관장이 직접 모은것들이며, 뮤지엄 숍 'Toys Club'에서는 전시된 장난감 중 일부를 판매하고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상품도 있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깜짝 놀라게 되지만,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어린 시절의 향수에 젖어 들게 되어 당시의 추억을 회상하며 하나쯤 기념으로 소장해도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요코하마 인형의 집 (横浜人形の家)

전화 : 045-671-9361
주소 : 神奈川県横浜市中区山下町18番地
시간 : 10:00~18:30
휴관 : 셋쩨 월요일
요금 : 300엔


브리키의 장난감 박물관 (ブリキのおもちゃ博物館)

전화 : 045-621-8710
주소 : 横浜市中区山手町239
시간 : 9:30~18:00
요금 : 200엔 


 

큰 지도에서 요코하마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