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라멘맛집

한시간 넘게 추위에 떨며 기다리다 먹은 오사카의 라멘, 진한 간장 닭뼈 국물의 야시치 라멘

반응형



오사카의 라멘 맛집 
진한 닭뼈 육수와 전통의 간장 소스로 오사카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야시치 라멘집에 찾아갔습니다.


 


찾아간 것은 평일 오전 11시경
설마설마 했는데 벌써 부터 많은 사람들이 라멘가게 앞에 길게 줄을 서 있었습니다.

위치는 오사카의 중심 우메다역 다음역인 나카츠역에서 나와 3분정도 걸어가면 보입니다.


 


날씨도 상당히 추운 날씨임에 불구하고 라멘 한 그릇을 먹겠다는 일념하에 가지런히 줄을 서 있는 오사카의 시민들
보통 라멘 집의 회전율로 봐서는 1명당 6분 정도를 생각하면 된다고 하는데 앞에 서있는 사람만 10명 이상.... 적어도 한시간은 기다려야 하겠구나 생각하며 행렬 마지막에 섰습니다.


 


통행에 방해가 되니 길 중간은 비워두고 줄을 서달라고 적혀 있습니다. 정말로 모든사람들이 적혀있는데로 줄을 서있는 모습에 놀라게 됩니다.


 


추위에 오돌오돌 떨면서 가게 입구에 붙어있는 라멘가게의 소개를 읽어 봅니다. 닭뼈 육수를 사용하여 이름모를 라멘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잘 되는 가게의 특징 중 하나가 쉬는날이 많고 영업시간이 짧다는 점 입니다. 평일 11:00~16:00 까지 밖에 판매하지 않고 스프가 떨어지면 판매 종료,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다 쉽니다.

라멘의 종류는 세가지로 소유라멘, 시오라멘, 츠케멘이 있고 고소한 챠슈가 살짝 놓여있는 덮밥인 베타 메시가 인기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소유라멘은 간장라멘으로 닭뼈를 우려낸 진한 국물에 간장으로 맛을 낸 이 가게를 대표하는 라멘 입니다.

시오라멘은 간장, 된장을 사용하지 않고 소금으로 맛을 내었으며 여기에 시소라는 독특한 향의 깻잎모양 야채를 사용 산뜻하게 합니다.

츠케멘은 면과 육수가 따로 나와 육수에 면을 찍어 먹는 라멘으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라멘입니다.


 


1시간 남짓 오돌오돌 떨다 드디어 가게안으로 들어가 식권을 구입하게 됩니다. 식권은 자동판매기로 돈을 넣고 원하는 라멘을 고르면 됩니다.


 


간사이 지방에서 라멘 대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2006년에도 받았고 2007년에도 받았네요


 


이곳에서 라멘을 먹고간 유명인들의 싸인


 


밖에서 한시간을 기다렸는데 다시 가게안에서 10분 정도를 기다려야 합니다.
앞에서 맛있게 라멘을 먹고 있는 모습을 뒤에서 뻘쭘하게 보고만 있어야하니... 후루룩후루훅 소리에 가슴이 아파옵니다.


 


1시간 20분 정도 기다린 다음 드디어 자리에 앉아 주문한 라멘을 기다립니다.


 


갈아먹는 검정 후추, 하얀 후추, 시치미(일곱가지 향신료가 들어간 일본 조미료)로 라멘의 맛을 조절합니다.


 


딱딱 절도 있게 정해진 방식으로 라멘을 만들어 내는 주방장, 일본은 손대중이 없이 정량을 정해 요리를 만들기 때문에 맛이 항상 똑같습니다. 이런 규칙에 실패하여 맛이 달라졌을 때 가게를 쉬는 곳도 종종 발견하곤 하였습니다.


 


한시간 반쯤 기다려서 겨우 먹을 수 있었던 야시치의 소유라멘

색깔은 오히려 미소라멘(된장라멘)에 가깝습니다.


 


쫄깃쫄깃 부드러운 면발 여기에 후추를 갈아서 살짝 뿌려주면 매콤하고 칼칼하여 더욱 맛있어 집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닭육수를 싫어하기 때문에 라멘을 먹기전에 걱정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라멘은 가츠오 등 어패류와 닭뼈를 고아 만든 독특한 육수 (보통 어패류, 돈코츠(돼지뼈) 베이스가 많이 있습니다.)에 이곳 특유은 간장 소스로 맛을 내어 닭냄새가 전혀나지 않고 부드럽고 입에 착착 달라붙는 맛을 냈습니다.

추위에 떨던 몸도 완전히 풀리게 되고 오랫만에 독특하고 맛있는 라멘을 맛보게 되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옷도 얇게 입고 너무 오래 바깥에서 떨었더니 감기 기운이....

하지만 후회는 없었던 오사카의 라멘 맛집이였습니다.


らーめん 弥七 (라멘 야시치)
주소 : 大阪府大阪市北区豊崎3-4-8
전화 : 06-6373-0035  
시간 : 11:00~16:00
휴일 : 토, 일, 공휴일
좌석 : 14석
가는방법 :  오사카 지하철 나카츠역(中津駅)에서 도보 3분

메뉴 :
醤油ラーメン …700円  (소유라멘, 간장)
塩ラーメン…750円 (시오라멘, 소금)
ベタめし…350円 (베타메시, 챠슈 덮밥)




より大きな地図で 오사카 라멘 맛집 を表示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