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섬 여행

도쿄 디즈니랜드는 도쿄에 없다? 일본 치바현 이야기

반응형



















치바현의 개요

수도권에 위치하였으며,
풍요로운 자연으로 둘러싸인‘치바’

치바현은 사방이 바다와 강으로 둘러싸여, 물과 녹음이 우거진 천혜의 자연이 살아있습니다.

수도권 동쪽에 위치하였으며, 태평양으로 뻗어 나온 반도입니다.
남동쪽은 태평양에 접해 있고, 서쪽은 도쿄만에 접해 있습니다.

또한 북서쪽은 도쿄도와 사이타마현에, 북쪽은 이바라키현에 접해 있습니다.

면적은 5,156.64㎢이며, 200_300m급의 산들이 이어진 보소구릉과 비교적 평탄한 시모우사대지, 도네가와 유역과 규주큐리 연안에 펼쳐진 평야로 되어 있습니다. 해안선의 길이는 530.5km에 이르며, 다채로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치바현은,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이 시원한 해양성 온난기후입니다.

치바현의 인구는 6,056,159명(2005년 10월 1일 현재)으로 전국에서 6번째로 많으며, 평균 연령은 40.3세로 전국에서 6번째로 젊은 현입니다.




치바현의 역사

치바현은 옛날에 아와노쿠니, 가즈사노쿠니, 시모우사노쿠니의 세 나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고고슈이에 의하면 아메노토미노미코토가 아와노인베를 이끌고 동쪽으로 와서 마를 재배하게 하였습니다.
이때 양질의 마가 자란 곳을 후사노쿠니(마의 나라)라 칭하고, 아와노인베가 산 곳을 아와라 칭하였다고 합니다.
후사노쿠니는 도읍에 가까운 쪽을 가즈사, 먼 쪽을 시모우사라 불렀습니다.
아와노쿠니의 房과 시모우사노쿠니의 _를 모아 ‘보소’라 불리고 있습니다.
가마쿠라에 막부가 열렸을 무렵, 보소에서는 치바씨가 강력한 세력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전국시대의 아와노에서는 사토미씨가 큰 세력을 형성하였습니다.
도쿠가와이에야스가 에도에 막부를 열자, 보소는 인접한 지역으로 중시되어 직접 지배지가 되거나, 가까운 사람이 영주가 되었습니다. 그 때의 번은 모두 작았으며, 사쿠라번이 가장 큰 번이었습니다.
1871년 번이 폐지되어 보소에는 다테야마현, 사쿠라현 등 24현이 만들어 졌습니다. 그 후, 가즈사, 아와 지역은 기사라즈현이 되었고, 시모우사 지역은 인바현이 되었습니다.
1873년 6월 15일에 기사라즈, 인바의 두 현을 합하여 치바현이 탄생하였습니다. 1983년에 현 인구가 500만 명을 돌파하였고, 다음 해 이를 기념하여 6월 15일을 ‘현민의 날’로 정하였습니다.



치바현의 볼거리

도쿄 디즈니랜드는 도쿄에 있는 것이 아니다!





일본 여행의 가장 큰 볼거리이자 많은 관광객들에게 관광명소로 사랑 받는 디즈니 랜드, 사실 디즈니 랜드는 도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치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83년 문을 연 이곳은 82만 6000평방미터의 부지에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재현한 테마파크로 시설 내용이나 운영은 미국의 디즈니랜드와 같지만 몇 가지 시설은 도쿄 디즈니랜드 만의 시설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도쿄 디즈니 랜드는 디즈니 랜드와 디즈니 씨로 나뉘며 디즈니 랜드는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디즈니 씨는 바다를 배경으로 새로운 디즈니 랜드를 상징합니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ジョゼと虎と魚たち: Josee, The Tiger And The Fish, 2003) 마지막 여행지 규주쿠리




이누도 잇신 감독의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배경지로 사용된 치바현 동쪽의 해안가 규주큐리, 태평양과 맞닿아 있는 약 66km의 해안선으로 일본의 백사장 100선에 선정되어있는 경치가 뛰어난 곳입니다. 1리가 모자라 붙어진 규주큐리 (99리)가 재미있으며 영화에서는 주인공인 츠마부키 사토시와 이케와키 치주루가 마지막 여행을 떠났던 바다로 영화의 포스터에도 사용되었던 장소입니다.



동북아 허브를 꿈꾸는 일본 제 1의 국제 공항 나리타 공항





최근 하네다 공항의 국제화 선언으로 이용객이 감소하긴 하였지만 과거 도쿄여행이라고 하면 가장먼저 발을 내딛었던 일본을 국제 공항입니다. 신도쿄국제공항이라고 불리우며 연간 12만건 이상의 항공운항과 2500만명에 다다르는 여객 수로 일본을 대표하는 공항이기도 합니다.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고속전철 스카이라이너의 등장으로 도쿄까지 40분, 이동시간이 많이 단축되어 편리해 졌습니다.



서퍼들이 사랑하는 치바의 바닷가




대부분 바다와 맞닿아 있는 치바현은 해변이 넓고 파도가 좋아 서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태평양을 바라보며 파도에 몸을 던저 푸른 바다에 뛰어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 파도가 조금 센 편이기 때문에 서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전문 서퍼들의 교육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꽃이 아름다운 치바




치바현은 사계절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3~4월의 동백, 매화, 유채꽃, 튤립, 벚꽃, 목단, 5~6월의 철쭉, 연꽃, 등나무꽃, 창포, 연꽃, 수국 7~9월의 해바라기, 사루비아 10~12월의 코스모스, 단풍, 십자화 1~2월의 수선화, 양귀비, 유채꽃
등 사계절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온난한 기후와 풍요로운 자연의 ‘치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치바현은, 겨울이 따뜻하고 여름이 시원한 해양성 온난기후입니다.
특히 미나미보소 연안은 앞바다를 흐르는 난류(구로시오해류)의 영향으로 겨울에도 거의 서리가 내리지 않습니다.
웅대한 태평양과 녹음이 우거진 넓고 풍요로운 자연, 수도 도쿄에 인접한 입지 우위성을 자랑하며, 더욱이 고속도로의 정비로 현 내 각지의 교통도 아주 편리합니다.

더 많은 치바의 정보를 살펴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치바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