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라멘맛집

니혼바시의 하얀라면 검정라면

반응형



오랜역사의 음식점들이 많이 모여있는 도쿄의 니혼바시(日本橋) 이곳의 라멘 맛집인 요시마루(由○)에 가 보았습니다.





요시마루(由○)는 후쿠오카의 하카타라멘(博多らーめん) 전문점으로 양질의 돼지 뼈를 푹고아 만든 돈코츠 라멘이 주 메뉴입니다.


 





다른 돈코츠라멘 집과 비교해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특징입니다.








보통의 라멘 집과 비교해 깔끔한 인테리어로 여성분들도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가게입니다.





주문을 하면 정성껏 조리를 시작합니다.





깨, 튀긴마늘, 라유(고추기름), 간장, 식초, 후추  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양념을 첨가해 줍니다.





우선 기본 라면인 하얀 국물의 하카타 라멘 입니다.





걸쭉한 국물과 맛있는 챠슈





밀가루 본래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가는 면입니다.





세트로 하카타의 명물인 다카나(高菜)가 놓인 밥입니다. 





검정색 국물이 특징인 쿠로라멘(黒らーめん)입니다. 규슈의 구마모토지역에서 만들어진 라멘입니다. 





기본 하카타 라멘과 맛이 비슷하다 간장과 여러 양념을 푹 고아 만든 검정 소스가 들어가 좀더 진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면은 역시 규슈지방 돈코츠 라멘의 가는 면을 사용합니다. 사진만 보면 자장면 같은 느낌도 ^^

깔끔한 인테리어에 메뉴가 다양하고 전통 하카라 라멘의 맛을 잘 살려낸 니혼바시의 라멘 맛집 요시마루(由○) 였습니다.


由○ (요시마루)
주소 : 東京都中央区日本橋室町1-8-5
전화 : 03-3231-6567
시간 : 11:00~22:30
휴일 : 일,공휴일
좌석 : 25석
가는방법 :  도쿄메트로 긴자선(銀座線) 미츠코시마에역(三越前駅)에서 도보 5분

메뉴 :
博多らーめん…680円  (하카타 라멘)
黒ラーメン…780円 (쿠로 라멘)
替玉…100円 (카에타마, 면추가)
ごはん…200~300円 (밥, 다카나,연어,명란젖,챠슈,구운고등어 덮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