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라멘맛집

일본의 명문 와세다 대학생들이 좋아하는 라멘집은?

반응형



도쿄에서도 맛있는 라멘 가게가 많이 모여 라멘의 격전지라고 불리우는 다카다노바바(高田馬場) 일본의 명문 와세다 대학교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맛있는 라멘집이 많기도 한 이곳에서 인기순위를 조사하면 항상 1~2위를 다투는 라면 가게 오래노소라(俺の空)에 가보았습니다.








파란 파탕에 하얀색의 글자가 인상적이였던 오래노소라의 입구 입니다.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기 때문에 점심이나 저녁시간을 피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에 비친 글자와 함께 주방이 보입니다.





식당의 내부는 특별한 인테리어가 없는 전부 카운터 자리 밖에 없는 10명 남짓 들어갈 만한 작은 가게 입니다.








이곳의 메인 메뉴인 카케부타소바(掛け豚そば)입니다.

돈코츠 (돼지뼈)를 고은 국물과 간장으로 맛을낸 스프, 돈코츠 쇼유(豚骨醤油)를 사용 깊고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스프가 걸쭉하고 아주 진하나 결코 느끼하지 않는 깊은 맛이 살아 있습니다.





잘게 썰은 파가 한가득, 고소한 김이 한장, 일본 TV에서 2002년 연말 라면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라면의 특징이자 맛을 좌우하는 돼지고기, 돼지고기를 각종 양념을 넣고 푹 고아 살이 부들부들 입안에서 녹아내립니다.





면은 약간 꼬돌꼬돌한 가는면을 사용 목넘김이 아주 좋습니다. 한 그릇 먹고 나면 무언가 제대로 먹은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듭니다. 

진한 돈코츠라멘을 좋아하신다면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일본의 라멘 맛집 중 한곳입니다.


俺の空 (오래노소라)
주소 : 東京都新宿区高田馬場4-2-31 瀬古ビル103
전화 : 03-3366-0631
시간 : 11:00〜19:00
휴일 : 무휴
좌석 : 12석
가는방법 : JR 야마노테선 다카다노바바역(高田馬場駅)에서 내려 도야마출구(戸山口)로 나와 오른쪽으로 조금 걸으면 바로 보임
메뉴 :
掛け豚そば…800円  (카케부타소바)
掛け豚玉そば…900円 (카케부타타마소바)
替え麺…100円 (카에타마, 면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