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유혹에 눌린 WBC

Posted by 베쯔니
2009.03.10 16:28 Japan Info/베쯔니의 일본 새소식

일본 시사방송에서 일본의 WBC 시청률을 보여주면서 일본국민이 어느 정도 이번 WBC에 관심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상대국인 우리나라의 시청률을 조사해서 보여주는데 WBC의 시청률이 3위 밖에 되지 않자 놀라는 표정이였습니다. 전 취재에서 WBC의 응원열기에 가득찬 우리나라의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과연 어떤 방송이 WBC를 누르고 상위에 랭크하였는지 신기해 하면서 보여 주었습니다.

1위 꽃보다 남자  35.5%
2위 아내의 유혹  35.2%
3위 WBC 한일전  24.5%


압도적인 차이로 두 드라마들이 상위에 랭크하고 있었습니다.

1위 꽃보다 남자는 WBC가 끝나고 나서 하는 방송이라 별 상관 없지만
동일 시간대의 방송을한 SBS의 아내의 유혹은 KBS, MBC 두 방송사가 동시 중계한 WBC의 중계방송 보다 높은 시청률을 보였습니다.
아마 WBC가 하지 않았다면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일본은 관동지방이 33.6% 관서지방이 37.3%로 고 시청률율을 기록하였으며 9회 4번타자 무라타가 타석에 들어섰을 때 순간 시청률이 관동 47.2% 관서 50.8%로 거의 절반의 일본인들이 시청을 하고 있던것으로 기록 되었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대부분의 가정의 리모콘 경쟁에서 어머님들이 승리 하셨지 않는가 합니다.

광고로 먹고사는 방송사에게 시청률은 엄청나게 중요한 지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한편의 잘 만든 드라마가 방송사를 살려주는군요~


국가의 자존심을 건 피를말리는 시합도 한편에 불륜 드라마 앞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는 군요~~
(그렇게 재미있나요??  안 봐서 잘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