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식명칭은 Automobili Lamborghini S.p.A.이다. 1963년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ruccio Lamborghini)는 트랙터 제조 사업의 성공을 기반으로 이탈리아에서 스포츠카를 제조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당시 유명한 스포츠카 생산업체였던 페라리의 사장인 엔초 페라리(Enzo Ferrari)를 만나기 원하였으나 거절당하였다. 페루치오는 그가 자신을 무시한 데 자극을 받아 스포츠카 사업을 시작하였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람보르기니는 1962년에 페라리의 엔진 디자이너를 영입하여 우수한 성능의 엔진을 개발하였다.
1966년, 람보르기니는 제네바 모터쇼에 미우라(Miura)를 발표하였다. 이 차는 6.2초 만에 100km/h에 이르며 최고 속도가 약 280km/h로 당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였다. 1974년에 생산된 카운타크(Countach)는 최고 시속이 300km/h에 이르며, 지상 최고의 스포츠카라는 별칭을 얻었다. 경영에 어려움을 겪던 페루치오는 1972년에 회사를 매각하였다. 이후 여러 회사를 거친 끝에 1998년에 아우디에서 인수하였다. 아우디가 다시 폭스바겐에게 넘어감으로써 람보르기니는 현재 폭스바겐에게 생산되고 있다.
람보르기니의 심볼은 투우 문양인데, 이는 페루치오가 태어난 때의 별자리가 황소자리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페루치오 저택에는 람보르기니 차를 전시하는 박물관이 들어서 있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마우라와 카운타크 이외에도 디아블로(Diablo), 무르치엘라고(Murcielago), 가야르도(Gallardo) 등이 있다.
2007/11/07 - [동경모터쇼2007] - 2007 Tokyo Motor Show (AUDI)
2007/11/06 - [동경모터쇼2007] - 2007 Tokyo Motor Show (BENTLEY)
2007/11/06 - [동경모터쇼2007] - 2007 Tokyo Motor Show (BMW ALPINA)
2007/11/06 - [동경모터쇼2007] - 2007 Tokyo Motor Show (ALFA ROMEO)
2007/11/03 - [동경모터쇼2007] - 2007 Tokyo Motor Show (HUNDAI)
2007/11/03 - [동경모터쇼2007] - 2007 Tokyo Motor Show (동경모터쇼 40주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