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인터넷 가입 대신 포켓 와이파이, 도쿄 여행 아이비디오 포켓 와이파이

반응형




어학연수, 교환 학생, 방학기간 짧게 일본을 찾는 분들이 일본에서 인터넷 가입을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주소와 전화 등록은 물론 일본은 인터넷 공사를 하는데 제법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본에서 인터넷을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밍을 통한 페어링, 유심 칩 이용 인터넷 이용, 포켓와이파이 등입니다.


이중에서 로밍은 하루 만원 정도 요금이니 장기 이용에는 무리가 있고

유심 칩은 한달 5만원 이하의 요금이라 저렴하고 좋은데 유심을 바꾸어 끼면 한국과 일반전화 이용이 불가하고

몇몇 어플에서 오류가 생깁니다.


가장 좋은 것은 포켓 와이파이로 단기로 대여하면 요금이 제법 나가지만 월 정액으로 대여 한다면 월 5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속도도 최대 업로드 속도 : LTE 최대 37.5Mbps, 최대 다운로드 속도 : LTE 187.5Mbps 으로 무리가 없으며

하나의 단말기로 3~4개의 기기를 동시에 (최대 10대)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합니다.


아이비디오 포켓와이파이 (일 3,000원~ 월 40,000원~ 정도) 

https://goo.gl/fwuvDp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일본 각 지역을 취재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월 정액으로 포켓 와이파이를 빌려 이용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도쿄, 오사카, 오키나와, 나고야, 홋카이도, 후쿠오카 등 어딜 가도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017년에도 홋카이도를 시작으로 일본 각지를 돌 예정인데 올해도 다른 기기가 나오지 않는 한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여러 회사가 있지만 전 일본에 지사가 있고 가장 요금이 저렴한 편인 아이비디오의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합니다.

요금이 저렴하고 무엇보다 LTE 데이터 통신이 무제한이기 때문입니다. (LTE 데이터 통신이 무제한이 아니고 일정량을 이용하면 3G로 바뀌는 곳이 있습니다.)


장기 여행, 단기 어학연수, 단기 출장 등 

일본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포켓 와이파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이비디오 포켓와이파이 (일 3,000원~ 월 40,000원~ 정도) 

https://goo.gl/fwuvD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