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뉴스

먹고찍고 나고야 여행 2016 세계 코스프레 서밋 WCS2016 (월드 코스프레 서밋)

오랫만의 먹고찍고 여행, 7월의 먹고찍고 여행은 일본 나고야를 가볼까 합니다.

6월 규슈 반딧불 여행을 기획하였으나 아쉽게도 지진으로 내년을 기약하고 여러 후보지 중에서 가장 먼저 고른 곳은
2016 세계 코스프레 서밋 행사가 있는 나고야

7월 29일 부터 7월 31일까지 2박 3일간의 나고야 세계 코스프레 서밋 축제를 둘러보는 여행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WCS2016 월드 코스프레 서밋 2015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세계적인 코스프레 행사로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콘텐츠를 읽거나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치장을 하여 그 주인공이 되어 보는 행사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수 많은 코스프레이어와 관광객들이 참여하며 올해는 한국을 포함 30개 국가에서 함여하는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올해는 7월 30일 부터 8월 7일까지 나고야와 인근 관광지에서 코스프레 축제가 열리며 먹고찍고 여행에서는 전야제 형식인 라구쿠스 2016 인 라구나텐보스(ラグコス2016 in ラグーナテンボス)에 참여합니다.

세계 코스프레 서밋 스케줄

7/30 라구코스 2016
8/02 메이지무라 코스프레 (明治村COSPLAY)
8/05 결혼식장에서의 코스프레 파티
8/06 레드카펫 행진, 오아시스 21 공연, 세계 코스프레 챔피온 쉽 퍼스트 스테이지
8/07 오스상점가 퍼레이드, 오아시스 21 공연, 세계 코스프레 챔피온 쉽 세컨드 스테이지

여행 일정은

2016.07.29(금) → 2016.07.31(일)

아시아나 항공

인천 → 나고야 07.29 (금) 09:00 → 10:50
나고야 → 인천 07.31 (일) 17:50 → 19:50

699,000원

먹고찍고 세계 코스프레 서밋 여행

2박3일 자유여행 형식으로 진행되며
나고야의 관광지를 둘러보며 맛있는 먹거리를 맛보며 먹고찍고 여행을 즐기면 됩니다.

2박3일의 일정 중
7월 30일 라구코스 2016 행사에 참여하며

라구코스에서는
월드 코스프레 서밋 2016 개막식 참관과 함께
월드 코스프레 서밋 한국대표 촬영회 (14:00 부터 30분간)
코스 플레이어 TAEYEON MINEMES 촬영회 (17:00 부터 30분간)
등의 특별한 시간이 제공됩니다.

먹고찍고 특전으로는 라구코스가 열리는 라구나텐보스의 입장권(2,150엔)이 제공되며
인터파크 I-POINT 가 5만원 제공 됩니다.

행사가 열리는 라구나텐보스는 나고야 남쪽 해안가의 테마 파크로 항구에 인접 요트와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주변에는 아울렛을 비롯 온천, 상점가 등 다양한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곳 입니다.

라구나 텐보스에는 원피스 써니호크루즈를 비롯 다양한 볼거리 탈거리가 있으며 하루를 즐기기에 좋은 테마 파크 입니다.

원피스 써니호 크루즈는 실제 항해를 할 수 있는 배로 요금을 내면 배를 타고 나고야 인근 앞바다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30~40분 정도 운행하며 요금은 1,200엔

라구나 텐보스의 아기자기한 분위기

라구나 텐보스의 캐릭터, 전에는 소소한 테마 파그였는데 몇 년전 HIS 가 인수하고 나서 시설과 어트렉션이 추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케리비안 베이 같은 파도 풀이 있는 수영장

(전에 같을 때는 겨울이라 쉬고 있었습니다.)

거리가 이쁘게 꾸며져 있어서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코스프레 모델과 함께라면 독특하고 이쁜 기념 사진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소소하지만 스릴 넘치는 어트렉션

곳곳에 숨어있는 고양이 동상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

라구나 텐보스는 아울렛이자 쇼핑몰인 페스티벌 마켓과 연결되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항구와 인접해 있어 해산물이 풍부하며 푸드코트와 레스토랑이 많아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여기서 먹은 해산물 튀김 덮밥은 꿀맛,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합니다.

라구코스에서는 7월 30일 10시부터 다음날 아침 6시까지 행사가 진행됩니다.

풀로 참가도 가능하나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힘이 닫는다면 전부 구경을 아니면 차가 끊기기 전에 나고야도 돌아올 생각입니다. (자유)

이 날 월드 코스프레 서밋 한국대표 촬영회와 코스 플레이어 TAEYEON MINEMES 님의 촬영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TAEYEON MINEMES 님의 페이스북

TAEYEON MINEMES 님의 코스프리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

도검난무

세일러 문

그리고 이외의 시간에는 나고야의 관광 명소를 둘러보고 쇼핑을 할 생각입니다.

나고야 역 주변의 전망대

전망대에서 보이는 나고야의 전망과 나고야 성

코스프레 축제가 열리는 오아시스 21

먹고찍고 여행인 만큼 먹거리도 푸짐하게

나고야 된장 돈까스 야바톤

나고야의 명물 장어초밥

나고야 명물 닭날개 구이

장어 덮밥 히츠마부시

달콤한 디저트 피요링

하브스의 밀페유 케이크

샬롱 드 몽슈슈의 달콤한 케이크

세계 코스프레 서밋은 저도 처음 가는 행사라 많이 기대가 됩니다.

도쿄 게임쇼에서 코스프레 촬영은 조금 해보았는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팬들의 취미활동에서 세계인의 축제로 바뀌고 있는 코스프레

세계 코스프레 축제도 감상하고 나고야 여행도 즐기로 고고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