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나라 와카야마

[와카야마 여행] 팬더열차를 타고 태평양을 향해! 와카야마 여행은 특급열차 쿠로시오와 함께 (와카야마, 시라하마, 구마노, 기이가츠우라)

반응형




와카야마 여행
와카야마(和歌山)는 일본 본토의 최남단으로 오사카의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와카야마의 인기 관광지로는 고야산(高野山), 시라하마(白浜), 구마노(熊野), 가츠우라(勝浦), 와카야마(和歌山)를 꼽을 수 있고 난카이전철(南海電鉄)이 다니는 고야산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지역은 JR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JR열차는 요금이 비싼편이고 오사카에서 시라하마를 왕복하면 10,000엔 가까이의 요금(특급 이용시)이 들기 때문에 좀처럼 찾아가기 힘든 곳 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JR에서 간사이 와이드 에리어 패스라는 저렴한 요금의 패스가 등장 (4일7,000엔으로 간사이 지역 JR열차, 특급열차(자유석), 오사카-오카야마 간 신칸센 무제한 이용)하요 와카야마의 멀리 떨어진 관광지 까지 부담없이 찾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한번에~! 간사이 에리어 패스, 간사이 와이드 에리어 패스





새로운 간사이 와이드 에리어 패스의 등장으로 좀더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와카야마
와카야마에서는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는 특급열차 쿠로시오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와카야마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쿠로시오 열차는 와카야마 주변의 바다를 지나는 쿠로시오 해류에서 이름을 빌려 쿠로시오(くろしお)라고 불리우며 파랑과 하늘색, 햐양색으로 색을 입힌 특급열차입니다.


 


열차는 앞의 창이 와이드 뷰로 넢은 슈퍼 쿠로시오와 쿠로시오 열차 두 종류가 있으나 특별한 차이는 없습니다.


 


보통 쿠로시오 열차는 신오오사카(新大阪)를 출발, 텐노지(天王寺), 와카야마(和歌山), 시라하마(白浜), 기이가츠우라(紀伊勝浦), 신구(新宮)를 중심으로 정차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바로 와카야마를 가려고 할 때에는 히네노(日根野)역에 정차하는 쿠로시오 열차를 타거나, 쾌속열차를 타고 와카야마역으로 이동 와카야마역에서 쿠로시오 열차를 타면 됩니다. 


 


와카야마의 시라하마에는 어드벤쳐 월드 라는 놀이동산이 있는데 이곳에 팬더를 사육하고 있어 쿠로시오 열차에도 팬더 캐릭터 그림과 팬더 좌석이 있습니다.


 


팬더 좌석 가운데 칸막이가 없는 것으로 보아 커플석이 아닐까 짐작됩니다.

사실 팬더 좌석은 표를 끊고 앉는 좌석이 아니라 사진을 찍기 위한 좌석으로 누구나 앉아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은 싫어하면서 팬더는 정말 좋아하는 일본, 일본에서는 귀여우면 모든게 용서되는 것 같습니다.
도쿄의 우에노 공원에는 팬더를 보려고 수백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듯 이상하게 일본에서의 팬더의 인기는 높습니다.

팬더가 데굴거리는 호텔, 우에노 미쓰이 가든 호텔(Mitsui Garden Hotel) 


 


이렇게 뒤에서 보면 팬더 복장을 한 커플이 앉아있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팬더를 사육하는 어드벤쳐 월드가 있는 시라하마 역에는 이렇게 대형 팬더 인형이 아이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시라하마역의 팬더 역장 인형


 


와카야마의 명물 밀감 주스를 마시는 팬더 인형
(밀감 주스는 제가 마시려고 산 것 입니다.)


 


열차에서 먹는 팬더 도시락 등 팬더를 이용한 캐릭터 상품도 가득합니다.





시라하마 해수욕장, 어드밴쳐 월드, 시라하마 온천이 있는 시라하마역





구마노, 마츠우라 등과 연결되는 기이마츠우라역





특급 쿠로시오 열차를 타고 즐기는 와카야마 여행

간사이 와이드 에리어 패스의 등장과 함께 좀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