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규슈

[히타 여행] 규슈 히타의 명물 야키소바, 미쿠마한텐의 아삭아삭 야키소바

반응형




히타(日田) 지역의 인기 먹거리 중 하나인 야키소바(焼きそば)

일본 다른 지역의 야키소바와는 조금 다른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 지역에만 20여곳의 야키소바 가게가 있을 정도로 지역주민들이 즐겨찾는 메뉴입니다.





이날 찾아간 곳은 히타에서 가장 맛있다고 알려진 야키소바 가게 미쿠마한텐(三隈飯店)
일본의 맛집 평가 사이트인 다베로그에서의 평점도 높고 지역 주민들도 추천해 주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히타 야키소바 미쿠마한텐의 파란 노렌이 보입니다.





히타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올 수 있도록 이 지역의 독특한 야키소바를 관광상품으로 만들고 선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분식집 같은 느낌의 평범한 실내, 야키소바 이외에도 라멘, 챠항(볶음밥)등 다른 메뉴들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주 메뉴는 야키소바라기 보다는 라멘입니다.)





일본인들에게는 히타의 야키소바가 왠지 그리운 고향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야키소바와 함께 육수가 나왔습니다.
돈코츠 라멘 국물로 짐작되는 육수





미쿠마한텐의 야키소바 입니다.
숙주가 많이 들어가 아삭아삭하며 면의 일부가 과자처럼 딱딱하게 구워져 있어 씹는 맛이 있습니다. 돼지고기와 같이 볶아 고소하고 달콤한 미쿠마반점(미쿠마한텐)의 야키소바





구수한 돈코츠 육수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야키소바 면이 좀 딱딱한 느낌이 들지만 육수와 함께 먹으면 잘씹히고 잘 넘어갑니다.





입맛을 돋구고 잡내를 잡아주기 위한 베니쇼가(생강)
처음 규동 집에서 베니쇼가를 처음 먹었을 때는 왜 생강을 이렇게 먹을까 하였었는데 이제는 이게 없으면 뭔가 아쉬울 정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히타의 명물 야키소바, 히타에서 여러 곳을 들려보았지만 이 미쿠마한텐의 야키소바가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650엔 가격도 나쁘지 않았고요


미쿠마반점(한텐) 三隈飯店

전화 : 0973-22-7261
주소 : 大分県日田市隈1-5-21
시간 : 11:00~23:30
휴일 : 불특정
HP : http://www.b-net.kcv.jp/~y-mizu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