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후쿠오카

[후쿠오카 여행] 기타큐슈의 고기라면, 니쿠라멘 잇타

반응형



기타큐슈의 등나무 터널을 보러 가기 위해 야하타역(八幡駅)에 들렸다 출출함에 라멘을 먹으러 역 근처의 가게에 들렸습니다.

꿈 같이 아름다운 등나무 터널, 기타큐슈 가와치 후지 가든(가와치후지엔) 



 


니쿠라멘 잇타(肉らーめん 一太) 

니쿠우동(고기우동)으로 유명한 기타큐슈 지역에서 새로 개발해 낸 니쿠라멘 이라고 적혀 있기에 가게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우동과 소바를 동시에 고기 듬뿍 고기고기우동, 후쿠오카 니쿠니쿠 우동





메뉴를 보면 고기가 조금 색이 진할 뿐 보통의 후쿠오카 지역의 라멘과 특별히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세트 메뉴로 볶음밥, 만두, 닭 튀김을 파는 것도 비슷하고요


 


마침 점심시간 때라 라멘을 만드는 점원의 손길이 빨라지고 있었습니다.





돈코츠 라멘(돼지 사골 라면) 가게에서는 흔히 찾아 볼 수 있는 생강절임과 다진마늘, 식초, 후추등이 테이블 위에 놓여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라면은 고기 듬뿍 스페셜 면(スペシャル麺) 입니다. 780엔
라멘은 480엔 부터 이고 토핑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면은 돈코츠라멘에서 흔히 사용되는 가는면 입니다.
보통 후쿠오카의 돈코츠라멘에서는 돼지사골 스프의 잡내가 조금 섞여 있는데 이곳의 스프는 잡내 없이 깔끔합니다.





반숙계란도 맛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챠슈도 부드럽게 잘 익었습니다.


 


이곳의 라멘에는 조금 독특한 고기가 들어 있었습니다. 호호니쿠(頬肉)라는 고기로 소의 빰, 볼 부분의 고기(아늠살)라고 하며 소 한 마리에서 조금 밖에 나오지 않는 고기라고 합니다.

맛은 규탄(우설)과 규스지(소힘줄고기)가 합쳐진 맛? 쫀득쫀득 하면서도 씹히는 맛이 남아 있습니다. 

돈코츠 라멘의 새로운 맛으로 기타큐슈의 야하타에서 개발된 니쿠라멘, 우선 규슈의 다른 지역에서 인기가 있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 맛있었습니다.

잇타 一太 元祖

전화 : 093-681-5522
주소 : 福岡県北九州市八幡東区西本町2-8-17 
시간 : 11:00~23:00
휴일 : 일요일
HP : http://atoz-inc.net/itt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