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벤트] 돗토리시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 아름다운 모래사구 돗토리 사구 보러 놀러가요~!

반응형



3년전 어느날 일본에서 만난 모래 사막

돗토리(鳥取) 사구

아테나 전쟁의 여신의 모래언덕 돗토리 사구





돗토리시는 한국의 동해와 마주한 일본 혼슈 중부지방 내 산인지역을 대표하는 도시입니다. 위치적으로는 일본의 오사카의 동북쪽에 자리하며, 특급열차로 약 3시간 대에 닿을 수 있으며, 주변으로는 시마네현, 히로시마현, 오카야마현, 효고현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인구는 약 20만 명입니다. 동해와 마주한 지역인 만큼 한국과 기후와 토질이 유사하며, 사계절이 분명한 기후를 가지고 있고, ‘21세기 배’로 대표되는 배를 비롯한 과수농업이 발달해 있으며, 동해바다와 마주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수산업도 크게 발달하여 한국의 포항에 버금가는 일본 유수의 대게산지로 자리해 있기도 합니다.
 
관광과 상업, 교통의 중심지는 돗토리시 내 JR돗토리역입니다. JR돗토리역을 통해서는 오사카 및 교토, 오카야마 등으로의 철도노선이 다수 운행중에 있으며, 역을 중심으로는 대형 백화점과 복합상업시설, 호텔 등이 다수 자리해 있으며, 도심지 이면으로는 옛 에도시대 당시 성읍도시의 흔적을 전하는 돗토리의 성터(현재 구마쓰공원) 및 무사저택, 그리고 메이지시대 당시의 서양식 건축물인 ‘진푸카쿠’ 등이 남아있어 일본적 정서도 전하는 독특한 도시미를 전하고 있습니다.
 
주요 관광명소로는 JR돗토리역에서 버스로 약 20분정도 거리에 자리한 동양 최대 사구인 ‘돗토리사구‘가 대표적이며, 대중교통편을 통해 당일 코스로 방문할 수 있는 요시오카온천 등의 온천관광지 및 유네스코 지질공원(지오파크)에 인정된 리아스식해안의 절경을 만끽하는 우라도메 해안 등이 돗토리시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돗토리현 홈페이지-

일본의 작은 시골마을 기차여행





모래사구 이외에도 돗토리에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하였습니다.

코난, 게게게노 키타로의 주인공들이 살아 숨 쉬는 거리

일본에서 먹은 요괴라면

일본의 모든 요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아름다운 자연과 온천이 있어 마음의 치유를 받을 수 있었던

일본 최대 플라워파크에 다녀오다.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반딧불을 보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일본온천에서 만난 반딧불이, 돗토리현 미사사 온천





고급 온천료칸에서 맛있는 가이세키를 먹기도 했고요
처음인지 부들부들 떨면서 안내를 해주었던 귀여운 여관의 종업원

일본미녀의 안내로 먹어 본 온천요리, 돗토리현 미사사온천





가끔 오래전의 사진을 찾아볼 때마다 그 곳이 생각나곤 합니다.





돗토리 시 에서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여 오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천에서 1시간 10분 가깝고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돗토리 놀러가 보아요~!

돗토리시 홈페이지 
http://tottorishi.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