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을 검토해주는 행운의 고양이 도쿄 고텐마쵸 복권가게의 점장 고양이 란

Posted by 베쯔니
2014.12.30 15:12 Road cat/일본 고양이




일본에서는 하얀옷에 두 가지 무늬가 들어간 삼색고양이를 행운의 상징으로 삼고 마네키 네코라는 조각을 만들어 행운을 빌곤 합니다. 또한 하얀 고양이는 신성함을 상징하여 귀하게 여기는 곳이 많이 있고요

야나카에서 만난 마네키 네코
사랑을 부르는 핑크 마네키네코

그런 마네키 네코를 똑 닮은 고양이 점장이 있는 가게가 도쿄에 있다고 하여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도쿄의 시타마치 중 한 곳인 고텐마쵸(小伝馬町), 도쿄메트로 히바야선을 타고 가면되는 곳 입니다. 
지하철 출구에서 빠져 나오면 보이는 작은 복권 가게 이곳에 란이라는 점장 고양이가 있다고 합니다.


 


운 좋게도 오늘은 점장 고양이님이 근무를 하고 있는 날이네요


 


복권가게의 점장 고양이 란, 언제나 저 위치에 앉아 복권을 사는 사람들의 표정을 감상하고 복권이 당첨될지 예상해 준다고 합니다.


 


명당 자리에 앉아 오늘도 열심히 근무 중인 점장 고양이 란
정말 마네키네코 같은 옷을 입고 있습니다.

복권 가게의 사장은 점장 고양이 란이 입사하고 나서 부터 복권이 잘팔려 골목의 작은 복권 코너에서 자리 구하기도 힘든 역 앞의(고텐마쵸 역 도보 1분, 역세권 매물)가게로 이사를 하였고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점장고양이를 보고 복권을 사기 위해 찾아와 수입이 좋다고 합니다.

마네키 네코를 가게에 두면, 돈, 손님, 운 등이 찾아온다고 하는데 이곳 주인님은 실물의 마네키네코를 두어 다 가진 것 같습니다.


 


아저씨도 흐뭇 점장 고양이도 흐뭇


 


저도 여기까지 온 김에 바로 로또 종이를 집어 들었습니다.
숫자 조합을 해서 하나를 만들고 나머지는 랜덤으로
점장고양이가 랜덤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6억엔(80억)이 당첨 된다는 점보 복권도 하나 구입


 


점장고양이 님 앞에서 돈을 지불하고 복권을 구입합니다.


 


복권 구매를 열심히 지켜보고 있는 점장고양이 란
숫자를 체크 할때 마다 움찔 움찔 뭔가 말해주려 하는 것 같은데 말하지 못합니다.

사실 점장 고양이님이 의외로 소심하여 잘못 말했다가 꽝이 나오면 손님이 화낼것 같아 말을 못하다고 하네요


 


어떤 숫자를 고르자 그게 아닌데 라는 표정에 바로 지우고 고쳤습니다.


 


그래 그거야 라는 표정
숫자를 전부 골랐습니다.


 


점장 고양이에 대해 주인 아저씨에게 물어보니 올해로 8살이 되는 아줌마 고양이라고 합니다.
성격이 소심하고 낮가림이 심해 집에만 처박혀 있다가 가게에 대려와 복권 구매대 앞에 앉혀 두니 계속 앉아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하루도 빠짐 없이 아저씨와 같이 출근 하여 복권 가게 구매대 유리창 뒤에서 사람들을 관찰한다고 합니다.


 


점장님 이 복권 당첨 될까요?


 


음...
신중히 검토 하는 점장 고양이


 


1등되서 부자 되게 해주세요!!!

 

 


음... 열심히 숫자를 조합해보고 운을 점쳐보는 점장 고양이 란


 


음.. 그 복권은


 


당첨!

점장고양이 님이 손을 들어 당첨을 예상해 주었습니다.

왠만해선 미동도 앉는 다는 점장고양이님이 손을 들어주다니. 전 아마 다음주 부터 블로그를 한 동안 하지 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마네키네코가 손을 들고 있으면 운이 좋다고 합니다. 오른손은 돈, 왼손은 손님 그런데 점장고양이님이 왼손을 들고 있는 것이 조금 마음에 걸리긴 합니다. 복권은 돈인데 손님 손을 들어 주다니(그러고 보니 점장고양이님을 만나고 나서 오픈캐스트 구독자도 10만명이 넘었고, 이달 올한해 가장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찾아와주시긴 하였습니다.)

아무튼 일본 복권의 명당에서 마네키 네코 닮은 점장고양이를 만나 점장 고양이가 손까지 들어주었으니 전 아마 복권에 당청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조만간 복권 발표가 있을테니 좋은 소식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분들 중 이번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 잊지 않고 복권에 당첨되면 한방 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고텐마쵸 복권가게의 점장 고양이 란 오늘도 많은 분들이 당첨의 꿈을 가지고 이곳을 찾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