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오사카

오사카의 5대째 라면 전문점, 니보시 라멘 타마고로 5다이메

반응형



오사카 난바에서 라멘을 먹고 싶어 어떤 라멘을 먹을까 고민하던 도중 타베로그를 검색 오사카 난바 1위의 라멘집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니보시 라멘 타마고로 고다이메 일본의 라멘의 역사가 그렇게 길지 않은데 어떻게 5대째 라멘집을 하고있지 궁금해하며 라멘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오사카 난바, 도톰보리 지역은 라멘 집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긴류라멘  
빠르고 가벼운 맛으로 간단히 먹기 좋은 라멘입니다. 맛도 그럭저럭 (최근에 맛이 별로라는 이야기도 많이 듣습니다만 그냥그냥 맛있습니다.)

라면 먹는 청룡 오사카 긴류라멘
 





맛있는 라멘이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오이시이라멘 가무쿠라, 국물이 시원하긴 한데 사실 전 이쪽 취향은 아닙니다. 가끔 찾아가면 맛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맛있는 라멘(?) 가무쿠라





이곳도 난바에서 많이 보이는 사천왕 라멘입니다. 종류도 많고 그럭저럭 맛있습니다.


 


츠케멘이라면 이곳 아지도노 라멘이 맛있습니다. 요코하마식 라멘이며 라멘 보다는 츠케멘이 맛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전에 안가본 라멘집을 가보기 위해 타베로그(일본 맛집 순위 사이트) 오사카 난바 1위인 고타마로에 갔습니다.


 


니보시 라멘 고타로는 다시마와 해산물에 돈코츠 국물 넣고 푹 우려낸 육수로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라멘 국물의 맛을 좌우하는 카타구치 이와시 (정어리)


 


라멘 이외에도 츠케멘이 인기가 있습니다. 자판기에서 식권을 꺼내 점원에게 건내주면 됩니다.


 


사실 가게의 이름의 5대째는 대를이어 5대째가 아니라 지점을 낼때마다 하나씩 늘려가는 것으로 이곳은 오사카에서 다섯번째 집이라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니보시라멘을 주문합니다.


 


부글부글 면이 끓고 있습니다. 면발이 조금 두꺼운지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츠케멘을 맛있게 먹는 방법 하지만 전 라멘을 먹었기 때문에 무시합니다.


 


라멘에 뿌려 먹을 고추가루, 시치미, 간장, 후추, 식초, 유자 후추


 


라멘이 등장~~

토핑으로 반숙계란을 주문하였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맛있고 면발도 두껍지만 부들부들 쫄깃쫄깃 아주 맛있었습니다. 말린 정어리의 육수가 돈코츠 라멘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느끼하지도 않고 진하며 맛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진을 좀더 찍고 올려고 했는데 모르는 사이에 뚝딱 해치워 버렸습니다.

손님이 계속들어오기에 바로 가게에서 빠져 나와 난바를 구경하러 갑니다. 오사카에 관광을 간다면 꼭 한번 니보시 라멘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