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일본 오리콘 신기록과 함께 인기몰이 중

Posted by 베쯔니
2010.09.15 06:42 Japan Info/베쯔니의 일본 새소식




소녀시대의 일본 데뷔 앨범 GENIE가 일본 역대 해외 여성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가장 높은 순위인 4위에 오르며 얼마 전에 카라가 세운 기록을 (5위)를 넘어서며 역대 해외 여성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최고 기록을 수립하였습니다.

데일리 차트 5-4-4-2-3-2-3 위의 기록으로 최고 2위까지 올라가는 등 처음 이틀 정도 높은 순위를 기록하다 급락하는 보통의 아이돌 그룹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앨범 판매량도 4만 5천장으로 상당한 판매고를 기록하였습니다. 

(카라도 발매 이후 계속 20위권을 유지 6만장의 판매고를 기록 인기몰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소녀시대의 인기의 이유중 하나는 중,고등학생들의 동경의 대상으로 어린 소녀팬이 많은 것입니다. 이들은 소녀시대를 코스프레를 하는 등 열렬히 소녀시대를 지지하며 응원을 하고 앨범을 사고 있습니다.





질투의 대상이 아닌 동경의 대상으로 벌써부터 소녀시대 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일본의 소녀들이 급증하고 있는것이 이런 인기의 이유이지 않을까 합니다.





카라, 소녀시대의 인기에 힘입어 이제는 일본의 어느 음반 매장에 가더라고 특별코너가 생겼으며 앞자리에 진열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과는 다르게 블로그 트윗등의 영향으로 소녀시대의 이야기는 급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고 그 전부터 소녀시대에 관심이 있던 일본의 팬들은 이미 소녀시대의 모든 정보를 꽤차고 있었습니다.

소녀시대의 일본 트윗 해쉬태그  #SNSDJAPAN





이런 인기에 힘입어 도쿄 요요기 경기장에서 열리는 패션쇼이자 축제 도쿄 걸즈 콜렉션과 함께 [미리보는 올 가을 겨울의 패션 '도쿄 걸즈 콜렉션'] 일본 여성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걸스 어워드 재팬 2010에 소녀시대의 공연이 결정되었고 이로 인해 더 많은 팬들과 더 많은 인기를 모으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걸스 어워드 재팬 홈페이지
http://girls-award.com/pc/index.php

걸스 어워드 재팬 출연 모델
http://girls-award.com/pc/model.php





또한 아이돌을 대하는 관점이 조금은 다르기 때문에 소녀시대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것도 일본에서의 인기몰이에 큰 힘을 주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소녀시대 일본진출 

방송에 나와서 귀여운 모습만 보이며 약한 모습만 보이고 춤 안무도 설렁설렁한 일본의 여자 아이돌 그룹과는 달리 성숙한 모습과 딱딱 들어맞는 안무 그리고 무대매너등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던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도 인기를 모으는 이유중에 하나라고 생각 됩니다.

오리콘 일본 신기록과 함께 화려하게 출발한 소녀시대, 앞으로의 일본활동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