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시부야의 문화 일번지 분카무라(Bunkamura)

반응형



시부야의 문화 1번지 분카무라(Bunkamura)
분카는 문화를, 무라는 마을을 의미하므로 직역하면 문화 마을 이라는 뜻이 된다. 1989년에 탄생한 일본 최초의 대형 복합 문화 시설로,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 르 시네마(6층), 오페라 및 클래식, 발레 등 음악 전문공연을 하는 오차드 홀(3층), 연극 등의 다양한 무대 공연을 할 수 있는 시어터 코툰(1층), 세계적인 규모의 대형 전시가 이루어지는 더 뮤지엄(지하 1층)등 문화와 관련된 모든 것이 한데 모여있다.










분카무라 1층 입구에는 안내원들이 친절하게 분카무라의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준다.





그중에서도 지하 1층에 있는 더 뮤지엄은 일본 굴지의 기업들이 지원하여 탄탄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근대 미술에 초점을 맞춘 전람회나 해외 미술관의 명품전, 일본 국내외 유명 작가의 작품전, 보석전 등 다채로운 전시회가 열린다. 높은 천장과 기둥이 전혀 없는 넓은 공간에는 매 전시마다 새로운 형태의 가벽을 세워 연출하며, 이렇게 정성을 들이는 덕분에 작품은 더욱 돋보이고 관란객들은 늘 신선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3층의 오차드 홀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래식 연주회나 발레 등의 공연이 열리는데, 일본 천황도 자주 방문하여 관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분카무라와 연결 되어 있는 백화점의 최상층에서도 많은 갤러리들을 발견 할 수 있다.










또한 미술관 맞은편에 노천카페 형식으로 꾸며진 레스토랑 레 뒤 마고 파리(Les Deux Magots Paris)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중 하나이다. 랭보, 피카소, 헤밍웨이 등 많은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았던 파리의 카페 뒤 마고의 첫 해외 제휴점으로, 달콤하고 맛있는 케이크와 홍차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풍부한 예술 관련 서적과 디자인 소품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나디프 모던이라는 아트 숍도 노천카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나디프 모던(NADiff modern)










디자인 관련 서적을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잠깐 들러 가는 여행자의 눈에는 그저 여러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하나의 복합 문화 시설로만 보일지 몰라도, 수많은 이야깃거리가 있는 시부야의 대표 명소 가운데 하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