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어렸을적 동심의 세계로 치히로 미술관 아즈미노

반응형



눈 오는 날의 생일 [이와사키 치히로]





나가노현 아즈미노시 일본의 기타알프스가 보이는 고원에는 17개의 미술관 박물관이 모여 하나의 아트 라인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즈미노 아트 라인이라고 불리우는 이곳에는 아즈미노 미술관, 이와사키 치히로 미술관등 유명한 미술관들이 모여 있고 규모가 크고 편이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단지 작품 감상이 아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가노현의 대자연을 느끼며 산책, 각 미술관의 일류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식사등 하루를 보내도 아깝지 않을 여유로운 곳입니다.





아즈미노 아트 라인을 대표하는 아즈미노 치히로 미술관

일본 출판계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창가의 토토 라는 책의 일러스트로 널리 알려진 이와사키 치히로의 작품을 소장한 미술관으로 도쿄에 있는 치히로 미술관과 함께 일본의 일러스트 작품, 동화, 삽화의 미술관으로 가장 유명한 곳 입니다.





아즈미노시의 넓은 부지에 세워진 치히로 미술관은 치히로의 작품을 다량 보유하고 있고 그 밖에 전 세계의 동화 작가,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건물에 세워진 아즈미노 치히로 미술관에는 유명 레스토랑, 카페, 산책로 등 미술작품의 감상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아이들을 맞기고 작품을 감상하거나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연채광이 아름다운 레스토랑










천천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술관은 여러 전시장으로 나뉘어 지며 계절에 따라 300점 정도의 치히로의 작품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와사키 치히로의 연대기








































이와사키 치히로의 작품 이외에도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들이 보는 책의 삽화들이 주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보는 책의 삽화라 가볍게 볼 수 도 있겠지만, 이렇게 따로 전시를 해두면 하나하나가 미술 작품이 됩니다.





우리나라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미술관 한편에 준비되어 있는 아트 숍



















다양한 미술관의 오리지널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보는 동화의 삽화, 일러스트를 예술로 승화 시킨 이와사키 치히로

그녀의 작품은 아이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미술 작품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