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라이프

오미쿠지 (일본 새해 첫날, 한해 운세 알아보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월초에는 한해의 운세를 점치곤 합니다~
일본에도 역시 재미로 보는 운세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해 운세가 오미쿠지라는 종이에 적혀 있는데 보통 백엔에 판매 하곤 합니다.
위의 사진은 통에서 나무막대를 뽑아 그 막대에 적혀있는 번호의 서랍의 종이를 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는 달마 인형 오미쿠지를 쏭디자이너에게 선물로 받았습니다~
300엔 달마인형은 일본에서도 좋은 이미를 가지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기 선중에 하나를 골라서 당기면
폭팔이..
^-^ 그냥 아무거나 당기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오미쿠지가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결과가 나왔네요~
나쁘지도 않고 그럭저럭...

大吉、中吉、小吉、末吉、吉、凶、大凶 등등의 운세가 있습니다.
왼쪽 부터 좋은 것이고요
저는 참고로 3번째가 나왔네요..
그냥 평범한 겁니다.

그런데 확률적으로 末吉가 나올 확률이 가장 적다고 합니다~
오히려 이게 나오면 더 좋아하는 분들도 있군요

어느 운세처럼 올해의 건강, 연예, 출세, 학문, 금전운 등등이 적혀 있습니다~
저는 기다리는 사람이 온다고 하는군요 누가 올려나  ^-^

참고 : 메이지 신궁의 오미쿠지는 알아보기가 많이 힘듭니다.
운세가 시로 적혀있어 해석하기 많이 난해 합니다.
사시려면 아사쿠사나, 신주쿠 쪽의 오미쿠지가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