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일본의 소고기 덮밥 도쿄규동

반응형



일본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중 하나이며 쉽고 빠르게 한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규동, 체인점들도 많아 요시노야, 마츠야, 스키야등 수 많은 규동 전문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도쿄의 규동인 일본산 고기만을 사용한다는 도쿄 규동집에 다녀왔습니다.





소의 힘, 규동은 소고기를 아주 얇게 슬라이스 하여 간장베이스인 양념에 담구어 두었다가 밥위에 얹어 먹는 식사로, 저렴한 비용으로 소고기를 먹을 수 있으며 밥에 비벼 먹기 때문에 먹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에게 사랑받는 식사 중 하나입니다.


 


일본의 보통의 규동 전문점에서는 미국산이나 호주산의 소고기를 사용하는데 이곳 도쿄규동에서는 국내산 소고기를 사용합니다. 대신 가격이 2배 정도 입니다.





내부는 좁은 공간에 대부분이 밥만먹고 빨리 빠져 나갈 수 있게 카운터 좌석이 였습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도쿄규동, 규치카동 시로, 아까 세종류였으며 보통의 규동과 계란, 매운된장등 토핑에따라 메뉴가 달라졌습니다.





다른 규동집과 마찬가지로 자동판매기에서 식권을 구매하여 식사를 합니다.








먼저 나온 것은 규치카라동 시로입니다.











온센다마고라는 반숙의 달걀을 터트려 고기와 함께 비벼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다음은 이곳의 기본 메뉴인 도쿄 규동입니다.





셀러드는 추가로 시켰습니다.





규동은 소고기라 기름이 많아 조금 느끼한 면도 없지 않은데 그러한 느끼함을 없에기 위해 베니쇼가(생강)을 같이 얹어 먹습니다.








고기위에 듬뿍 얹어 줍니다.





그리고 이곳 도쿄규동에는 생마늘이 있기 때문에 마늘을 넣어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생강과 마늘을 넣고 이제 고기와 함께 비벼 먹으면~

도쿄규동은 우에노역 광장 신호 맞은편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