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뉴스(일본)

일본 대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기업은?

반응형



일본의 취업 활동 응원 사이트 학정나비에서 취업 준비 중인 일본 대학생들에게 가장 선호하는 기업을 물어보았습니다. 올해의 설문조사에서는 일본을 대표하는 항공사 JAL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는 등 심각한 불경기로 작년과는 큰 순위 변화를 보이게 되었습니다.


1위 : 전일본항공(ANA) (전년도 9위)

일본의 항공회사 ANA가 일본의 쟁쟁한 기업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1위에 올랐습니다. 상위를 유지하던 일본 전자 업계들의 몰락과 경쟁사인 JAL의 몰락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인기를 끌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제 ANA 스튜어디스들의 콧대가 더욱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상대적으로 JAL의 스튜어디스들은 ㅠ.ㅠ


2위 : JTB (전년도 5위)

일본의 대형 여행사인 JTB가 3계단 뛰어오른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심각한 불황이어 힘들었던 여행업계이지만 신종플루도 잠잠해지고 다시 수요가 늘고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지 않는가 봅니다. 






3위 : 시세이도 (전년도 1위)

일본 여대생들이 가장 들어가고 싶어하는 회사 1위 화장품, 의약품을 전문회사인 시세이도 입니다. 츠바키의 히트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으나 이제 약발이 다 되었는지 3위로 밀려나고 말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위 : 주식회사 오리엔탈 랜드 (전년도 6위)

오리엔탈 랜드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이름이겠지만 사실 이곳이 도쿄 디즈니 랜드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광적으로 디즈니랜드를 좋아하는 일본인들이 마음이 바뀌지 않는 이상 디즈니랜드는 일본이들에게 있어 꿈의 직장이 아닐 수 없습니다.


5위 : 도쿄미쓰비시UFJ은행 (전년도 8위)

문과 여대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일본의 대형 은행입니다. 작년 금융위기등으로 순위가 많이 밀렸었지만 올해는 다른 기업들의 뚜렸한 성장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다시 5위로 올라섰습니다.





몰락한 일본의 전자 업계 

올한해 엔고 현상과 우리나라 전자 업계에 밀려 죽을쓴 일본의 전자업계들 인기순위에서도 완전히 밀려 9위 파나소닉을 제외하고는 전부 10위권 밖으로 밀려나 버렸습니다. 소니는 7위에서 무려 35위로 일본의 우수 인제들에게도 외면받는 일본의 전자업계들은 앞으로도 계속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철도 회사 JR의 관련 기업들이 10위씩 순위가 오르는 등 일본 대학생들도 점점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