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홋카이도

하코다테 빛의 산책로를 걷다.

반응형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 하코다테의 빛의 산책로를 소개하겠습니다.

빛의 산책로의 시작

(0) 구 하코다테시 스에히로초 분청사 (旧函館市末広町分庁舎) (하코다테시 지역 교류 마을 조성센터)

하코다테역에서 노면 열차를 타고 3정거장 열차가 커브를 돌려고 하기직전 작은 역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은 주지마치역(十字街)으로 하코다테 모토마치 지역이 시작되는 곳으로 하코다테 베이로 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세계 3대 야경 하코다테산의 절경

(1) 하코다테산 (函館山)

(0)번의 분청사 건물에서 오른쪽 길을 따라 오르면 하코다테의 수 많은 언덕 중 하나인 남부자카(南部坂)가 나오게 됩니다. 그 남부자카 언덕을 따라 계속 올라가게 되면 하코다테 산에 연결 된 하코다테 로프웨이가 나오게 되고 로프웨이를 타고 약 10분 정도 오르면 일본의 3대 야경(고베, 나가사키, 하코다테)이자 세계 3대 야경(나폴리, 홍콩, 하코다테) 을 볼 수 있는 하코다테 산이 나오게 됩니다.



하늘로 퍼지는 신비한 빛

(2) 하코다테 성요하네 교회 (函館聖ヨハネ教会)

다시 하코다테산에서 로프웨이를 타고 내려와 오른 쪽 길로 천천히 걸어가게 되면 어디선가 밝은 빛이 보이게 됩니다. 교회의 탑에서 3방향으로 퍼지는 빛은 어두운 밤 하늘의 오로라 같은 느낌을 줍니다.



하코다테 언덕위의 멋진 교회들 

(3) 하코다테 하리스토스 교회 (函館ハリストス教会)



(4) 카톨릭 모토마치 교회 (カトリック元町教会)



(5) 일본 기독교단 하코다테 교회 (日本基督教団函館教会)

(2) 하코다테 성 요하네 교회를 시작으로 (3) 하코다테 하리스토스 교회 (4) 카톨릭 모토마치 교회 가 같은 지역에 모여있으며 언덕에서 조금 내려오면 (5) 일본 기독교단 하코다테 교회가 있습니다.



다시 살아나는 역사 깊은 건축물

(6) 구 다이 햐구주산 국립은행 (旧第百十三国立銀行) (주식회사 SEC 사옥)

역사 깊은 건축물들을 그대로 보존하여 다른 용도로 계속 사용되고 있으며 저녁에는 라이트 업을 하여 하코다테의 야경과 산책로를 더욱 밝게 밝혀 줍니다. 이곳에서 다시 바로 옆의 언덕을 올라갑니다.



언덕위에 올라 항구를 바라보다

(7) 하치만 자카 (八幡坂)

하코다테의 수 많은 언덕을 대표하는 하치만 자카 경치가 좋으며 다른 언덕들과는 달리 항구가 한눈에 보이며 정박해 있는 마슈마루호가 바로 보이는 유일한 언덕입니다. 일본의 수 많은 드라마, 영화, CF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언덕을 계속해서 올라 더 이상 오를 길이 없게 된다면 오른쪽으로 꺾어 모토마치 공원 쪽으로 향합니다.



모토마치 공원의 멋진 건물들

(8) 구 개척사 하코다테 지정 서적고 (旧開拓使函館支庁書類庫)



(9) 하코다테시 사진자료관 (函館市写真資料館)



(10) 구 하코다테구 공회당 (旧函館区公会堂)

모토마치 공원 주변에는 구 개척사 하코다테 지정 서적고, 하코다테시 사진자료관, 하코다테시 구 영국 영사관, 구 하코다테구 공회당등 멋진 건물들이 불을 밝히고 있어 멋진 야경을 자랑하며 구 하코다테구 공화당에서 언덕 아래를 바라보면 모토마치 공원과 하코다테 항이 한눈에 들어와 멋진 경치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을 다 둘러 본 다음 천천히 언덕 아래로 내려와 (10)중화회관 아니면 (11)구 잔교로 직행한다. 중화회관은 주변에 라이트 업한 건물이 없어 산책하기는 그렇게 좋지 않기 때문에 꼭 보고 싶지 않다면 피하는 것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1) 중화회관 (中華会館)



항구의 야경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산책을

(12) 구 잔교 (旧桟橋)



(13) 하코다테 베이 (HACODATE BAY)

잔잔한 하코다테 바다에 비친 멋진 불빛들과 하코다테 베이의 수 많은 쇼핑 몰 (하코다테 팩토리)가 있어 신나게 산책 할 수 있는 멋진 지역입니다. 구 잔교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멋진 사진과 추억을 남기는 것도 하코다테 빛의 산책로를 걷는 즐거움 중 하나 일 것입니다. 항구를 따라 천천히 걸어 나갑니다.



(14) 구 하코다테 우체국 (旧函館郵便局) (하코다테 메이지관)



조용히 쉬고 있는 마슈마로호를 마지막으로

(15) 세이칸 열락선 기념관 마슈마루 (魔周丸)

오랜 항해를 마치고 잠쉬 쉬고 있는 마슈마로호에 도착하게 되면 이번 하코다테의 빛의 산책은 마지막이 됩니다. 조금만 걸으면 하코다테 역이 나오기 때문에 이곳에서 머무를까 다른 곳으로 이동 할까 신중히 생각하게 됩니다.



하코다테 빛의 산책로 루트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