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피겨우승 일본반응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Posted by 베쯔니
2009.10.18 11:04 Japan Info/베쯔니의 일본 새소식



김연아선수가 세계 신기록을 경신하며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에서 우승을 하였습니다.

쇼트에서 76.08점 프리에서 133.95를 받아 합계 210.03점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자신이 가지고 있던 세계기록 207.71을 7개월 만에 경신하였습니다. 게다가 5점짜리 트리플 플립 점프를 놓치면서도 받은 점수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세계기록에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면 라이벌인 아사다마오 선수는 총점 173.99를 받아 36점이라는 큰 점수차이를 보이며 2위에 올랐습니다.




보통 일본반응, 댓글하면 일본 네티즌이 의견을 나누는 2ch (한국의 웃대, 디시인 같은느낌) 의 글을 번역하여 올리는데 이곳은 일본 네티즌들의 스트레스 해소 장소같은 곳이기 때문에 비방글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필터에 한번 걸러진것 같이 아오는 안된다, 압도적인 차이다 라는 글이 많아 차이를 인정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참고로
http://www.2nn.jp/
CNN을 본따 2NN이라고 2ch의 뉴스를 모은 네비게이터 사이트 입니다.

이곳의 글은 참고만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2ch은 일반인들 보다는 매니아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고 일반인들은 대부분 우리나라처럼 뉴스를 읽고 그 아래 댓글로 의견을 나누곤 합니다.  위는 일본의 가장 큰 포탈 야후의 댓글 중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글들입니다. 우리나라 뉴스 게시판의 글들처럼 추천, 비추천이 있고 추천을 많이 받은 글들은 베스트처럼 제일 위로 올라갑니다. 그중 1~3위의 글들로 '점수차이가 많이나서 흥미를 잃었다.'라는 글이 가장 많이 추천을 받았고 채점이 이상하다는 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렇듯이 뉴스 게시판의 댓글을 보면 개념을 상실한 글도 많고 일부러 추천을 받기 위해 쓴 글, 웃길려고 쓴 글, 비방으로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는 글들이 많기 때문에 그냥 이런 글들이 있구나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은 포탈 사이트에 가입 할 때 주민등록번호 같은 것도 필요 없고 마음만 먹으면 한명이 수십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비방글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신고